어머니 세우신거에 대해 안증회 대답인죽
모세가 말한 것은 그 당시 소를 위해서 염려한 것이 분명합니다. 그러나 그 말씀도 신약에 와서는 예언이 되어 그 소는 복음을 위한 하나님의 일꾼을 가리켜하신 말씀이라고 사도바울은 해석하였습니다(고전9:9-10).
그러므로 위에서도 해석한 바와 같이 신명기 14장이나 레위기11장에 기록한 짐승들은 전세계의 인류를 표상하였고 정결한 짐승은 하나님의 백성을 표상하였고 가증한 짐승은 이방사람을 표상하였는바 정결한 짐승과 비슷한 짐승은 역시 예언적으로도 하나님의 백성과 비슷한 거짓그리스도에 대한 예언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은 쪽발이라도 새김질을 못하는 짐승이나 또는 새김질은 해도 발이 쪽발이 아닌 짐승은 다 장차 나타날 거짓그리스도 교회를 예언한 것입니다.(레11:2-8) 참 교회를 예언한 것은 새김질도하고 쪽발이 되어야 정결한 짐승과같이 참 그리스도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새김질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것을 의미함이요 발이 쪽발인 것은 예수의 믿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런고로 정결한 짐승은 새김질도하고 발이 쪽발인 것같이 참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의 믿음을 지키는 자(계14:12)라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많은 그리스도 교회가 이사야65장이나 66장의 예언과 같이 단편적인 교리만가지고 주장하기 때문에 최후에 멸망을 하고 마는 것입니다. 새김질 즉 계명만 주장하는 안식일교회나 돼지 즉 믿음만 주장하는 장, 감리교회나 쥐고기와 같은 괴상한 교리는 결국 예언대로 부정한교리가 되어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과연 안상홍선생님 내가받은묵시 가운데 기록된 하늘사슴으로 표상된 어린아이는 누구를 말하는 것일까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의 믿음을 지키는 아직까지 힘없고 나약한 참 교회를 표상한것입니다.
(시 119:105)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요 1:5) 『빛이 어둠에 비치되 어둠이 깨닫지 못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