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애가 초등학교 3학년... 내일은 도대체 무얼하길래 색종이로 딱지를 40개나 접어 오라고 한다.
아~ 요즘 초등학교... 학부모가 뭔 죄냐... 아무튼 딱지를 한 7개쯤 접었을 때 도대체 내가 왜 이러고 있는지, 우리 학교 교육은 왜 이래야 하는지 회의가 들었다. 우리 애는 숙제하느라, 공부하느라 같이 딱지 접을 시간 조차 없다. 딱지접기가 지루해질 때 뭔가 딱지를 새롭게 접을 수 없을까 하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 줄무늬를 넣어 볼 수 없을까? 생각을 하게 되었고 고심하던 끝에 아주 쉽게 줄무늬를 넣은 딱지를 접을 수 있었다. 덕분에 40개를 재미 있게 접을 수 있었다. 난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이렇게 딱지 접는 것은 보지 못했다. 어떻게 나한테서도 이런 아이디어가 떠오를 수 있었는지 신기하기만 했다. 뭔가 새로운 것을 시도해보려는 시도가 결국 새로운 것을 만들어 냈다. 그래서 그 방법을 모두와 공유하고 싶다.
줄무늬를 넣은 딱지를 접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기존의 딱지 접는 방법에서 한 번만 더 접으면 된다. 여기 그 방법을 사진으로 찍어서 올려놓았다.
먼저 다양하게 만들어진 딱지부터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내가 봐도 너무 이쁘다.
1. 색종이를 3등분하여 접는다.
2. 3등분하여 접은 모습
3. 끝 부분을 중심에 맞게 얇게 접는다. 이 부분만 기존 딱지 접기에서 추가된 부분이다.
4. 이렇게 2개를 준비한다.
5. 아래 그림처럼 별 모양으로 준비를 하고...
6. 딱지를 접으면 완성.
색깔을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어서 40개를 접는 동안 전혀 지루하지 않았다. 하지만 또 40개 접으라고 하면 진짜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