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지역단소식

0614.불기2570(2026)년 제30차 1차 합격자 지역단 연수

작성자충북지역단사무국|작성시간26.06.19|조회수37 목록 댓글 0

불기2570(20206)년 6월14일(일) 용화사

관음전에서 제31차 포교사고시1차 합격자

지역단연수를 원만히 회향하였습니다.

 

단장님께서는 포교사로서의 중요한것은 

꺽이지 않은 마음이라고 하시며 중도에

포기하지말고 '포교가 수행' 이라는 뜻을

되새기라고 말씀하셨고 충북지역단 소개및

포교사단의 이해과 포교사의 자세와 역활에

대한 강의로 이어졌습니다.

 

특히 지도법사 연옥스님의 종단과.교리 강의는

불자로서의 정체성과 수행자의 자세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시간이 되었으며 또한 충북지역단

활동 영상을 통해 선배 포교사들의 다양한 포교

현장 영상을 접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김영석 전 포교사단장의 초청 강연에서는

포교사의길(부처님의 가르침을 세상에 전하는

빛이되다)라는 제목아래

 

1.초심(初心)을 묻다(나는 왜 이 길을 선택했으며

어떤 원력을 세웠는가?)

2.본분(本分)을 밝히다(나의 정체성과 역활은 무엇인가?)

3.행원(行願)을 세우다(자비와 지혜를 열정의 삶

속에서어떻케 실천할 것인가?)

경험에서 우러난 생생한 이야기로 큰 울림을

전해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장화진 교육위원님의 면담평가 워크북

작성과 연수의 의미를 정리하는 예비 포교사로서의

새로운다짐을 세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부처님의 가르침을 세상에 전하는 포교사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함께해주신 1차합격자여러분과 지도법사스님,

단장님, 진행을맡아주신 수석부단장님,임원진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초발심을 잃지않고 각자 세운 원력을

실천하는 훌륭한 포교사로 성장하시길 기원

합니다.

 

한대수 단장님 인사말
지도법사 연옥스님 법문
양영미(광명화)수석부단장님_지역단연수 진행에 수고 많으셨습니다~
팀장님들께서 각팀소개에 소중한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화진 교육위원님_ 면담평가에 대하여 상세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김영석 전 포교사단장님_경험에서 우러난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주셨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