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ººº 자유로운 글

행복은 마음의 평안에서 옵니다

작성자남승열有德유스티노|작성시간26.06.05|조회수15 목록 댓글 0
행복은 
마음의 평안에서 옵니다..

사람들은 흔히
돈이 많으면 
행복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높은 
명예를 얻고,
원하는 것을 다 가지면
평안할 것이라 믿습니다.

하지만 
세상을 
자세히 보면
많은 것을 가졌어도

불안과 
괴로움 속에 
사는 사람이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행복은
밖에 있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평안에서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금은보화가 
산처럼 쌓여 있어도

마음이 
늘 비교와 
욕심 속에 흔들린다면
그 삶은 편안할 수 없습니다.

반대로 
가진 것이 많지 않아도

마음이 
고요하고 
만족할 줄 안다면

그 
사람은 이미 
행복한 사람입니다.

불교에서는 이를
소욕지족이라 합니다.

욕심을 줄이고
지금 가진 것에 
감사할 줄 아는 삶입니다.

욕심은 
채울수록 
더 커지지만,

만족할 줄 
아는 마음은
작은 것 속에서도 
행복을 발견합니다.

또 
마음의 
평안을 위해서는
상대를 존중할 
줄 알아야 합니다.

내 생각만 
옳다고 고집하면
갈등이 생기고,

교만은 
결국 마음의 
괴로움이 됩니다.

그래서 
수행자는
겸손히 배우고,

덕 높은 
이의 삶을 본받으며

끊임없이 
자신을 돌아봅니다.

수행은
남을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마음을 
살피는 일입니다.

“지금 
내 마음은 평안한가?”

“나는 
욕심에 
끌려가고 있지 않은가?”

이렇게 
자신을 돌아볼 때
마음은 조금씩 맑아집니다.

오늘 하루
더 많이 
가지려는 마음보다

지금 
이 순간에 감사하는 
마음을 내어 보십시오.

그 자리에서
참된 행복과 평안이
조용히 피어나기 시작합니다.
옮긴 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