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일반 게시판

폐를 건강하게 만드는 생활습관

작성자윤광호(연수)|작성시간21.07.03|조회수323 목록 댓글 0

🐰🐇👫😊

🦋폐를 건강하게 만드는 생활습관🦋


1️⃣ 운동량 한계치를 늘린다


폐의 핵심 기능은 바로 혈액에 산소를 공급하는 것.
V02max라 불리는 이 능력치는 바로 폐가 혈액에 산소를 공급하는 속도를 나타낸다.
혈액에 산소가 더 빨리 공급될수록 근육과 장기가 더 오래 더 강하게 작동하는 것은 당연한 일.
우리가 운동의 한계치를 늘리면 늘릴수록 V02max 수치는 더 늘어난다.
따라서 매주 3번은 30분간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은 기본,
달리기를 할때 매주 5%씩 달리는 거리를 늘려서 폐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이 좋다.



2️⃣ 뜨거운 사우나를 즐긴다

우리의 폐 하단부에는 수많은 세균들이 번식을 하고 있다.
이들은 폐의 지구력을 앗아가 쉽게 기운이 빠지게 만들 수 있다.
미국 의학 저널(American Journal of Medicine)에 따르면,
뜨거운 증기가 이들 폐에 기생하는 세균을 잡는데 효과가 있다고. 증기를 들이마시는 가장 좋은 방법은 사우나에 가는 것.
사우나에서 폐를 정화시키고 폐의 기능을 향상시키자.

3️⃣ 생선 기름을 먹는다

미국 폐 협회(American Lung Association)에 따르면,
하루 생선 기름 20그램씩 먹으면 폐의 능력치를 64%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매일 기름진 생선을 반찬으로 먹거나, 아니면 영양제로 파는 생선 기름(오메가3)을 섭취해 보자.

4️⃣ 요가, 스트레칭을 꾸준히

볼 스테이트 대학(Ball State University)의 연구진들에 따르면,15주간 매주 2번씩 요가 강좌에 참여한 사람들의 폐활량이 크게 좋아졌다고. 전문가들은 요가가 폐 기능에 좋은 까닭이 숨을 깊게 들이 마시는 훈련을 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즉, 숨을 자주 깊게 들이 마시는 모든 활동은 결과적으로 폐를 건강하게 만들어준다는 것이다.

5️⃣ 퇴근 후 복싱 연습을 한다

복싱용 샌드백을 두들기는 운동은
폐와 심혈관에 극히 이로운 것으로 여러 차례 연구 결과 입증됐다.
특히 하루에 20분, 일주일에 3번 정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전문가들은 특히, 이런 운동을 할 때는 퇴근 직후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왜냐하면 인간의 폐는 오후 5시 경에 가장 강하게 활동하기 때문이라고.
(정오 시간에 비해 20% 정도 더 강함)

6️⃣ 항산화 음식을 많이 먹는다

브로콜리, 사과 등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든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이 폐의 건강을 회복시키는데 유리하다.
특히 일주일에 5개 이상의 사과를 먹는 사람의 경우 사과를 전혀 먹지 않는 사람에 비해 폐 기능이 월등하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케일, 양배추, 피망, 당근, 호박, 참깨, 아몬드, 살구, 오렌지 등도 폐 건강에 유익한 음식들이다.

7️⃣ 관악기를 배운다

폐 활량은 수명과 직접 연관이 있다.
폐가 몸에 제대로 산소를 전달하지 못하면 체내의 신진대사는 엉망이 되고 만다.
폐활량은 바로 몸에 산소를 공급하는 척도다.
운동도 물론 폐활량을 늘리는 좋은 방법이지만, 학원에서 색소폰, 트럼펫, 플룻 등 관악기를 배우는 것도 폐활량을 늘리는 최선의 선택이다.
하루 10분에서 15분씩만 연습해도 폐는 몰라보게 튼튼해 질 것이다.

8️⃣ 폐에 습기를 제거한다
고질적인 기침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폐에 습기가 누적된 경우가 많다.
여기서 말하는 습기란 담, 가래, 점액질 등을 말한다.
폐와 기관지에 점액질이 쌓이는 것을 원천적으로 막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
그러기 위해선 아이스크림과 같은 차가운 음식, 유제품, 가공된 단 음식,
청량음식 등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9️⃣ 지압

침술이나 지압도 폐의 질환을 치유하는데 효과가 있다.
중국의 전통 치유법에 의하면,
팔꿈치의 접히는 부분,
바깥쪽 접히는 선 중간쯤을 엄지 손가락으로 눌러주는 것이 효험이 있다고 한다.
약 2-3분간 해당 부위가 아플 때까지 지긋이 눌러준다.
다른 팔도 똑같이 반복. 이 부위는 호흡을 부드럽게 하고, 폐의 에너지를 가라앉히며, 기침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폐 건강에 좋은 음식 8가지🌸🦋

신체가 원활하게 기능을 발휘하려면 폐 건강이 필수다. 폐는 신체가 효율적으로 움직이는데 있어 바퀴 안에 있는 톱니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산소를 공급하는 폐 기능이 떨어지면 폐렴이나,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천식 등 심각한 호흡기 질환 발생 위험이 증가한다. 이런 질병들은 폐를 공격해 숨쉬기 힘들게 만든다. 이와 관련해 ‘파워브리드닷컴’이 폐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 8가지를 소개했다.

1️⃣. 물

물은 폐 건강을 위해 필수적이다. 폐가 건조해지면 염증이 생기기 쉽다. 매일 6~8컵의 물을 마시는 게 좋다.

2️⃣. 지방 많은 생선

오메가-3 지방산은 폐 건강 증진과 연관성이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고등어, 멸치, 연어, 참치 등 등 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 있다.

3️⃣. 사과

사과는 폐 건강을 염려하는 성인에게 특히 효과가 있는 과일이다. 세인트 조지 의과대학 연구팀이 45~49세의 남성 2500여명을 대상으로 식습관과 폐 기능을 분석한 결과, 사과와 감귤류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폐 기능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4️⃣. 살구

살구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한데 이 성분은 폐 건강 증진에 좋다. 미국 식이보충제협회에 따르면, 비타민 A는 기도(숨길) 내벽을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며 폐 감염 위험을 낮춘다.

5️⃣.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해 항염증 작용 등을 한다. 브로콜리는 폐 건강에 가장 좋은 채소 중 하나로 꼽히는데 특히 만성폐쇄성폐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효가가 있다.

6️⃣. 가금류

닭, 오리, 거위 등 가금류의 고기는 폐에 유익할 수 있다. 식이보충제협회에 따르면, 가금류 고기에는 폐 건강을 향상시키는 비타민 A가 많이 들어있는데 신체는 식품 성 비타민 A보다 동물성 비타민 A를 잘 흡수한다.

7️⃣. 호두

호두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다. 미국영양학회에 따르면, 하루에 호두 한줌 정도를 정기적으로 먹으면 천식이나 다른 호흡기 질환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된다.

8️⃣. 콩류

미국암학회에 따르면, 콩류는 폐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된다. 강낭콩, 검은콩 등 콩류에는 각종 항산화제가 풍부해 폐에 해를 끼치는 활성산소를 퇴치한다.


비예보된 주말
편하고 행복하게 보내세용^♡^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