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Re: 몇가지 제안....

작성자modeller[최동철]|작성시간12.08.09|조회수320 목록 댓글 1

언제나 자동차란 구매하기 전이 가장 즐거운 것 같습니다. 마치 연애와 같다고 할까요?(결혼전이 가장 좋을지도...)

몇가지 점을 말씀드리고 싶어서 글을 씁니다.

편의상 쓰신 글을 복사해서 답글을 다는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1. 디자인

"20인치 휠 정말 멋지고 좋지만... 솔직히 좀 오버스펙이 아닌가"

--> 동의합니다. 멋지다는 점을 제외하면 18-19인치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진동과 노면 충격이 너무 심하다 싶었습니다."

--> 당연합니다. 휠사이즈가 승차감에 큰 영향을 미쳤을 겁니다.

 

2. 주행성능

"a5도 콰트로 시스템으로 코너링에 좋다고는 하지만.. 이건뭐.. -_-; 미드쉽엔진이라 그런지.. 그냥 상상을 초월하더군요. 하도 잘돌아 나가길래 그래니가 어디까지 가나보자 하는 마음으로 비슷한구간을 계속 속도를 올려가며 돌아보았는대.

차가 "겨우 이정도야?" 라고 외치는듯 했습니다."

--> 가장 큰 차이는 후륜 특유의 예리한 코너링입니다.

      그러나 실제 주행 시간을 측정해보면 아우디의 4륜 구동차들이 더 느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느낌이 더 예리하기 때문에 운전 재미가 더 있는 것입니다.

      (물론 선수급들의 뒷바퀴를 미끄러뜨리는 주행을 말씀드리는 건 당연히; 아닙니다.)

 

"노멀모드에서도 자유로 정속주행시 허리가 슬슬 아파오더군요. 데일리 스포츠카라고는 하지만 람보나 페라에 비교할때 편하다는 것이지 결코 편하진 않았습니다. 만약 서울-부산 을 다녀오라면 갈수는 있겠지만 휴계소 마다 들려서 쉬엄쉬엄 가야하겠더군요."

--> 제가 알기로는 포르쉐의 스포츠카 라인업 중에서 박스터는 가장 다루기 쉽도록 만들어진 차입니다.

따라서 서스펜션도 비교적 덜 하드하게 세팅되었을 것으로 짐작되고 핸들도 911 모델들보다는 덜 묵직하도록 만들어져 있을 것입니다. 제가 직접 신형 박스터S를 시승해보지는 않았으나 적어도 신형 911S 보다 전반적으로  스파르탄하지는 않을걸로 예상되는데 신형 911S가 한두시간 운전해본 결과 허리가 아플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따라서 시승차에서 느끼신 지나친 딱딱함은 오버사이즈 휠에서 비롯되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사이즈의 휠이라도 만약 런플랫 타이어라면 딱딱한 느낌은 더 커지구요.

 

"스포츠크로노 페키지 , pasm , 폴쉐토크백터링 , pdk, 이 4가지 옵션은 제아무리 깡통으로 옵션빼고 뽑는다해도 없다면 폴쉐로서 존재 가치가 없는 차량이 될듯합니다."

--> 가급적이면 선택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만 이 장비들이 없다고 포르쉐가 아니라고 말할 수는 없겠죠.

이전 모델들은 토크벡터링시스템 없이도 재미나게들 타셨었으니까요.

만약 그 중 한가지만 선택하신다면 당연히 PDK 입니다.

일반 운전자가 아무리 귀신같이 수동변속기를 다루더라도 절대로 절대로 PDK 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변속할 수 없습니다.

 

"앞서말한 필수4종추가 , 네비, 후방센서 , 인텔리전트라이트 , 8way 히팅시트 , 보스 오디오 , 스페셜컬러 (갈색) 기타 생각하고나니.... 1.2500천... 이 되버렸습니다."

--> 스포츠카는 안락하게 타는 차가 아니기 때문에 인텔리전트라이트나 8way 히팅시트가 반드시 필요하지 않으리라 생각하며 이 부분에서만 700-800만원은 세이브하실 수 있습니다.

네비와 후방센서는 너무 비싸지 않기 때문에 추처합니다.

보스오디오.....실제로 스포츠드라이빙을 하신다면 오디오 소리보다는 엔진사운드를 더 즐기시게 될겁니다.

 

3. 기타

"고속에서 소탑의 소음은 뭐 아무리 좋아졌다해도 별수없더라구요. 걍시끄러운듯."

--> 컨버터블의 숙명입니다.

하드탑 컨버터블이 노후되면 오히려 더 잡소리가 많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2000알피엠 이하에서 주행 (고속도로 정속주행 혹은 시내정속주행)은 한 2주정도 타본 z4 35i 와 그냥 비슷한 수준인듯 했습니다."

--> 그래도 z4 의 롱노즈바디보다는 운전하기 쉬우실 겁니다.

" 암튼 이놈에 옵션들에 따라서 차량 성능이 너무 달라지는듯합니다 "

--> 극한의 드라이빙이 아니라면 PDK 장비 차량에 스포츠 모드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게 타실겁니다.

 

글을 쓰다보니 마치 포르쉐 영업사원같이 되버렸는데 저는 포르쉐와는 전혀 관련없는 일반회원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감가면에서는 박스터가 절대적으로 유리하실겁니다.

이건 중고차 거래가격을 보시면 금방 아실겁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소울스타[전영준] | 작성시간 12.08.10 저도 유익하게 읽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