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자이아파트 2008!2012년 4년간 실거래동향.
반포동 신규아파트인 반포자이,반포래미안,반포리체,반포힐스테이트는 입주한지 각각 1년에서 4년까지 돌아오는 아파트 들입니다. 그중에서도 반포자이아파트는 2008.12월 17일 입주한 아파트로 올해 4년차가 돌아와서 다시한번 손바뀜이 예상되며, 4년동안의 실거래가 동향을 살펴보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반포자이 아파트뿐이 아니라 부동산시장 전체가 침체일변도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하락국면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반포자이나 반포래미안의 경우 올해 3,4월경에 급급매로 인식한 매물들이 거래가 되었었는데, 그 가격을 저점으로 인식하고 매수한 사람들마저도 그 가격에 물리는 듯한 느낌을 받게 가격대가 올해 내내 좀처럼 회복하지 못하고 떨어지고 있습니다.
반포동아파트 신규입주한 반포자이,반포래미안,반포리체,반포힐스테이트 입주시기.
반포자이아파트의 입주시부터 현재까지의 실거래가 동향을 살펴보면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아래의 표는 평형별로 반포자이 아파트 4년간 매매동향을 그래프로 표시해 보았습니다. 가격이 적은 평형의 경우에는 당연히 그래프의 진폭이 적으며, 평형이 클수록 그래프의 변동이 크고 최근의 하락의 강도도 점점 세지고 있다는 것을 체감하는 만큼 그래프에서도 볼수 있습니다. 반포자이 실거래가 중간중간에 부동산과 관련된 중요 이슈가 있을때에는 중요이슈들이 매매가에 어떤 작용을 미쳤는지에 대해서 쉽게 알수 있도록 사건들을 기록했습니다. 주요이슈가 반포자이 실거래가에 미친 영향은 개인적으로 한번 읽어보시면 쉽게 이해하시리라 믿습니다.
반포자이아파트는 반포동아파트 중에서 반포래미안과 더불어 랜드마크의 성격을 지니고 있는 곳으로 아래의 도표는 입주시부터 지금까지 실거래가를 기준으로 가장 최저가와 최고가 그리고 최근에 매매된 가격과 최근에 매도를 원하는 사람들의 매도호가와 전세매물들이 분포되어 있는 가격을 전세호가라는 이름을 붙여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최근 가장 이슈가 되는 반포동아파트 반포자이 급매물은 91평형으로 23억선까지 매매가 가능한 물건이 나와 있습니다. 올해도 90평형의 평균매매가가 25억5천만원 이상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91평형의 경우 거의 급급매성의 매물에 해당됩니다.
반포자이 4년간 실거래가중 최고가와 최저가 그리고 최근 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