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머리카락 한 올이 아쉽다 ^^

작성자피터제갈|작성시간26.06.19|조회수6 목록 댓글 0

작곡: 피터제갈 행우

https://suno.com/s/oJvXABrN6IUkE73b

가사 제목: 머리카락 한 올이 아쉽다
장르: 트롯 (탈모 대머리 자조풍 유머러스 트롯)
1절
거울 속에 훤한 이마가 반짝반짝
바람 불면 머리카락 한 올도 없네
젊었을 때 빗질하던 그 느낌이
이제는 샴푸조차 아까워지네
후렴
머리카락 한 올이 아쉽다~ 아쉽다
한 올이라도 남았으면 좋겠네
대머리 빛나도 사랑은 변치 말자
한 올 한 올 그 추억이 그리워라~
2절
탈모약 사느라 통장도 텅텅 비었네
병원 가서 주사 맞아도 소용없네
친구들은 아직 숱이 많다면서
내 머리 만지며 웃고 넘기네
후렴
머리카락 한 올이 아쉽다~ 아쉽다
한 올이라도 남았으면 좋겠네
대머리 빛나도 사랑은 변치 말자
한 올 한 올 그 추억이 그리워라~
3절
여름엔 더워서 모자도 못 쓰겠네
겨울엔 추워서 모자 또 써야 하네
아내가 말하길 “빛이 나서 좋다”지만
속으로는 한숨만 푹푹 쉬네
후렴
머리카락 한 올이 아쉽다~ 아쉽다
한 올이라도 남았으면 좋겠네
대머리 빛나도 사랑은 변치 말자
한 올 한 올 그 추억이 그리워라~
4절
그래도 나는 웃으며 살아가리라
머리카락 없어도 가슴은 뜨겁네
대머리 자랑하며 트롯 한 번 부르자
한 올 아쉬움은 노래로 날리네
후렴 (마지막은 크게)
머리카락 한 올이 아쉽다~ 아쉽다!
한 올이라도 남았으면 좋겠네
대머리 빛나도 사랑은 변치 말자
한 올 한 올~ 그 추억이 그리워라~ 에헤야~!
이 가사는 전형적인 트롯 구조(4행 4절 + 반복 후렴)로 만들었고, 탈모로 인한 자조와 유머, 애틋함을 섞었습니다.
후렴은 4절 모두 동일하게 넣었으며, 트롯 특유의 ‘~다~’, ‘에헤야’ 느낌도 살짝 넣었어요.
노래 부르실 때 밝고 신나게, 후렴은 손뼉 치면서 불러보세요!
더 수정하고 싶은 부분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