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우연히 이 킷을 입수하게 되었네요....
평소는 장터에 들어가지 않는데....
저번 제가 m모 사이트에서 계속 물방에 물건올리고 있는도중 바로 위에 이물건을 내놓으신분을 만났지요.
전광석화 처럼 찜을 했건만.....다른분이 이미 예약을 했는데..
그분이 연락이 되지 않으시는 바람에 2찜 후보인 제가 획득할수 있었던 킷입니다.
오래전 단종되었고 언제나올지도 기약할수없는......
이탈레리 155mm 야포...정식은 M1A2 견인곡사포입니다.( 요제식명칭은 에이브럼스가 아닙니다..^^)
2차대전중 미군 주력야포였고 개량된 버전으로 한국전기간및 정전후 미군및 유엔군 그리고 우리군이 썼고 보유할수 었었던 바로 이녀석입니다.
한국군은 KH-179신형 곡사포가 개발되고 배치된후 군단과 사단의 이포들이 차츰 예비나 동원사단으로 배속이 이뤄졌구요 이들부대의 주력 곡사화기로 자리매김을 하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포병운전병이었고 같이 연병장쓰던 000포병대대(90년대 연천예비군 포 사고로 헤체되었다 다시창설되었던 비운의 부대....)가 이 녀석을 쓰고 있었기에 참 지겹게 실 포를 볼수 있던 기회가 많았던 포입니다....(우리 예하 대대 포들 보는거 보다 이녀석 보는게 더 많았으니...ㅠ,.ㅠ.......그러나 얼마전 부대놀러가보니 000여단이 원 소속부대인 우리 부대로 통합되어........우리연대 예하로 들어왔더군요.....포병은 4개 대대 체제이지만.......5개 대대가 되어버렸더군요..ㅎㅎ)
암튼........2차대전 한국전부터 베트남전 그리고 지금까지 쓰이고 있는 육군의 상비전력 M114킷입니다,
그리고 이 킷이 한때 국내에 80년대 중반 카피판으로 나온적이 있었습니다..
오랜지색 배경에 완성품으로 박스그림을 대신했던 뉴스타과학 155mm.......가격도 800원,,,,,,
지금은 카피판은 구경조차 힘드네요...^^
1. 박스
과거 이탈레리의 바로 그 박스입니다.....뒷면은 자매품,...^^
2. 런너
두 벌의 런너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집그리는사람[황보상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1.01.25 ^^ㅎㅎㅎㅎ제가 2찜이였어요~~ㅎㅎㅎ
-
작성자시니[이신] 작성시간 11.01.24 저도 가지고 있는데 아직 만들지는 못했습니다..제가 포병 출신이라 특히 야포만 보이면 모으고 있습니다. 레어아이템인 105mm도 진즉 구입해서 만들어놨죠.
그리고 국산 155mm는 KH-179 입니다.^^
참! 우연히 M사이트 회원님이 무료로 주신(직접 깍은) M1-A2의 메탈포신도 있습니다. 강선표현까지 잘 되어있더군요... -
답댓글 작성자집그리는사람[황보상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1.01.25 그 m사이트의 회원님이 대구 모뮤에 같이계시는 박재홍님이십니다....제꺼도 깎아주신데요~~ㅎㅎㅎㅎ
-
답댓글 작성자시니[이신] 작성시간 11.01.25 아! 그분이 박재홍님이시었군요..그러고보니 그런것 같네요...ㅎㅎ..
-
작성자하얀참치(김병준) 작성시간 11.01.30 리뷰글 읽으면서 "어랏? 이게 카피판이 있었던가?"했는데...가만 생각해보니 박스아트가 생각나네요. 덕분에 평생 잊고 지냈을 기억 하나를 다시 꺼냈습니다. 그러고보니 요즘 그키트는 정말 씨가 말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