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말 바로쓰기

[잘못 쓰기 쉬운 어휘] 알겠습니다, 빌겠습니다, 바라겠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작성자쁘미(운영진)|작성시간04.09.08|조회수1,669 목록 댓글 0
[잘못 쓰기 쉬운 어휘] 알겠습니다, 빌겠습니다, 바라겠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1. 하신 말씀 잘 알겠습니다. (×) → 하신 말씀 잘 알았습니다. (○)
2. 건강이 회복되기를 빌겠습니다. (×) → 건강이 회복되기를 빕니다. (○)
3. 다 함께 불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 → 다 함께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
4. 참석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 →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
5. 지금부터 입학식을 시작하겠습니다. (×) → 지금부터 입학식을 시작합니다. (○)
6. 이것으로 입학식을 마치겠습니다. (×) → 이것으로 입학식을 마칩니다. (○)

7. 정성을 다해 모십니다. (현재) (○)
8. 정성을 다해 모시겠습니다.(미래, 의지) (○) ▣


따온 데 : 유동삼 이름쪽지(2003. 12. 9. 받음)
글쓴 이 : 유 동삼(한말글사랑 한밭모임 명예으뜸일꾼) 2004/2/4(수)

자료 출처 : 한글 학회
자료 입력 : 2004. 2. 4.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