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 잠언 20장 29절, 제목 : 우리의 힘은 무엇인가?
“젊은 자의 영화는 그의 힘이요 늙은 자의 아름다움은 백발이니라”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하나님은 오늘 이 시간에도 우리와 함께 하시면서 우리가 힘이 있는 삶을 살기를 원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힘의 원천을 주셨는데 믿는 사람에게 있어 힘의 원천은 바로 성령님이십니다.
성령님을 받은 사람들에겐 놀라운 힘은 성령님에 의해서 오는 능력인데 그 능력은 다른 것이 아니라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도록 해 주는 것입니다.
그럼 성령님께서 주시는 힘은 첫째는 하나님의 뜻을 알게 하여 바르게 살게 하여 준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지혜입니다.
지혜는 하나님을 아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런 분이고, 하나님은 이렇게 하시고, 하나님은 약속을 지키시는 분이시기에 하나님 앞에서 이렇게 살라는 것이 바로 지혜입니다.
그래서 성령님이 오시면 아버지의 말씀과 주님의 말씀을 알게 하여 진리 안에서 바르게 살게 하여 준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바른 지식이 있게 하여 그 지식이 힘이 되어 믿음으로 하나님 앞에서 살게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성령님은 이웃의 소중함을 알게 하여 줍니다.
성령님의 사람은 이웃을 소중하게 여기는데 그 소중하게 여기는 것은 그 영혼이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죄와 사망 심판에서 구원을 받아 하나님과 관계가 회복이 되도록 도와 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령님은 우리에게 치유의 은혜를 주신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의 힘은 다른 사람은 예수님께 인도한다는 것입니다.
성령님은 우리에게 영혼 뿐만 육체의 질병도 치유하게 하여 줍니다.
우리는 성령님을 받는 베드로와 바울 그리고 제자들을 통하여 알 수가 있습니다.
베드로는 성령님을 받은 후 그에겐 놀라운 은혜가 임하였는데 예수의 이름으로 치유의 능력이 임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사도행전 5장 15절입니다.
“심지어 병든 사람을 메고 거리에 나가 침대와 요 위에 누이고 베드로가 지날 때에 혹 그의 그림자라도 누구에게 덮일까 바라고”
바울도 예수님을 구주로 고백하고 복음 증거하면서 치유의 능력이 나타났습니다.
사도행전 19장 12절입니다.
“심지어 사람들이 바울의 몸에서 손수건이나 앞치마를 가져다가 병든 사람에게 얹으면 그 병이 떠나고 악귀도 나가더라”
성령님은 믿는 자들에게 이런 힘을 준다는 것입니다.
그럼 우리는 이런 힘을 가지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복음을 증거해야 합니다.
그래서 주님께서 주시는 힘을 가지고 예수님이 구주이심을 증거하는 힘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나이가 들면서 이런 사실을 알게 되는 것이 저는 지혜요 인생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마태복음 7장 22절과 23절에 이런 말씀을 해 줍니다.
“22.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23.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이는 주님께서 주신 힘을 가지고 주의 뜻에 맞게 사용해야 합니다.
복음을 전하는 자에 대해서 태도를 가르쳐 준 것이 있습니다.
마태복음 10장 7절과 8절입니다.
“7.가면서 전파하여 말하되 천국이 가까이 왔다 하고 8.병든 자를 고치며 죽은 자를 살리며 나병환자를 깨끗하게 하며 귀신을 쫓아내되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
그런데 마태복음 7장 22절의 선지자 노릇을 하며, 귀신을 쫓아내며 권능을 행한 사람들은 자기의 유익을 위해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이 사실을 알고 바르게 행동을 하는 사람이 인생의 지혜요 그 사실은 인생의 여륜을 나타난 지혜를 백발이라고 한 것입니다.
그래서 믿음의 결국은 구원이라는 사실이라고 우리에게 가르쳐 주었습니다.
오늘 우리는 살면서 우리에게 힘이 무엇인가 지혜가 무엇인지 생각해 봐야 할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예수님을 바로 알고 바르게 살아 주님의 뜻에 순종하는 삶이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