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7급 헌법 Q&A 게시판

7급 헌법 공부법 질문드립니다

작성자Colabee|작성시간26.06.13|조회수90 목록 댓글 1

안녕하세요 윤우혁 선생님..!

저는 다니던 학과와 맞지 않아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다 공무원이라는 직업을 갖고자 올해 초에 인강으로 7급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께 여쭤보고 싶은 부분은 헌법 공부커리에 대한 질문인데요..!

현재 저의 상황이 헌법 2026 헌법 기본+심화이론 완성만 2 회독을 거의 하는 상태인데,,, 

처음에 제가 학원 현강을 생각했어서 학원에 상담을 갔을때 이미 현강생들이 헌법 개념진도가 거의 다 나간 상태이니 3주 내로 다 일단 들어서 중간에 참여해라 라는 얘기를 듣고, 인강을 먼저 미친 듯이 듣기만 했습니다

그런데  너무나 생소하고 평소에 접해보지 않은 법용어들이 튀어나오니,,이해를 했다기 보단 정말 하루 종일 듣기만 바빴던 1 회독이었고 학원현강은 거리가 너무 멀기도 하고, 해서 그냥 인강으로 계획을 변경했습니다.

혼자서 1회독을 급하게 끝내기만 한 상황에서 다음 기출강의를 들으려고 해도 제대로 머리에 들어온 게 없으니 한 문제도 풀 수 없는 상황이었고 다시 헌법개념을 듣기로 하고 2 회독을 시작했습니다 2 회독을 하니 기본권 부분은 전보다는 훨씬 잘 들렸지만,,,  

통치구조 파트로 넘어와 원리나 이해보다는 그냥 광범위한 암기내용만 펼쳐져있으니 강의를 듣는데 머리에 들어오는게 없고 다 듣는 족족 지식들이 나가버리기만 하니,, 너무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어서... 이 강의를 듣기에 제 수준이 안 되는 건지,, 아니면 어떻게 공부방법을 취해야 하는지.. 등등,, 제가 어떻게 이 헌법공부를 풀어나가야 할지 여쭤보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미니헌법이라는 기초강의가 있던데 2027년 버전 미니헌법부터 개념강의 식으로 선생님께서 준비하신 2027 대비 새로운 커리를 쭉 타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주변에 물어볼 곳도 없다 보니,, 고민 끝에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바쁘실 텐데,, 장황하게 글을 남기게 되어서 죄송합니다, ㅠㅠ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윤우혁 | 작성시간 26.06.13 이론은 10번 들어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이론 2번 들었으면 무조건 기출 듣고 반복해야 합니다 반복하면 통치구조도 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