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종자 묘목 나무

호두나무 다수확의 필수요건은 품종 > 환경 > 기술 입니다.

작성자호두여신|작성시간17.10.10|조회수48 목록 댓글 0

 

호두나무 다수확에 대하여...

사실 호두나무의 다수확을 논 하기 전에 먼저 비교해야 할 것은 품질성입니다.
내가 식재하고자 하는 품종의 열매가 3년 후, 30년 후 얼마나 경쟁력이 있느냐에 의하여 수매 가격이 결정되기 때문이지요.

즉, 제아무리 20미터를 자라는 신령, 청향호두 나무를 3미터로 억제하여 키울 수는 있지만 과실의 고유한 특성은 바꿀 수 없습니다.

아래의 붉은색 케이블 타이로 표시하여 둔 아이들은.... 우리나라에서 태어난 우리들의 신품종 후보들입니다.

중국의 문헌에도 이렇듯 실생 후대의 후보군에서 선발하여 육종한 품종들이 다수를 차지 합니다.

이렇듯 파종 당년에 열매가 맺히는 습성을 우리는 거짖말이라고 불신한 것이며 외면한 것입니다.

그러나 파종 첫해에 모두가 열매를 피우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 다음해에 꽃을 피우지요. 그렇기 때문에 저들은 후보군에 들은 것이며...우리의 신품종을 빨리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이들을 이용하여 접목을 합니다.
그러면 우수한 특성의 묘목을 보다 빨리 번육할 수 있지요.

접목....
조직배양....
발가 벗은 누드호두....

저는 지난해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묘목을 만들어 가고...이들을 기반으로 새로운 우리 고유의 품종을 만들기 위하여 남몰래 인공수정 으로 교잡 할 후보군을 선별 합니다.

접목...
우리 한국호두산업은 취미가 아니라...생업으로 합니다.
접목을 하기 위해서는 호두나무 각 품종별 특성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대목 품종의 영향을 받아 접수의 특성이 달라지고 심지어는 가분수 현상이 나타나고 때로는 난장이 똥자루가 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취미 삼아....
실험 삼아 실시한 접목이 아니라...

실제 생산의 행위로 이루어진 대규모 농업적 접목입니다.

제가 한 것이냐구요?
아닙니다. ..저는 잔소리만 해대고...호두여신님 휘하의 우리 직원들이 한 것입니다. 

호두여신님께서 접사의 역활도 하신다니 놀라우시지요?

수 많은 농가와 상담을 진행하시기 위해서는 이론만으로는 되지 않습니다. 이론을 바탕으로한 실제의 행위를 실천 함으로써 본인의 실력을 배양 할 수 있는 것이며...그 실력을 바탕으로 보다 수준 높고 신뢰성이 확보된 상담을 진행 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러나 실력이 있다고 누구나 다 강의를 할 수 있거나 상담을 진행 할 수는 없습니다.

강의나 상담을 하기 위해서는 교습법과 언어의 표현 능력을 또다시 만들어 내야 하지요.

그런면에서 저는 뜨거운 열강을 토해 낼 수 있는 강사는 될 지언정...조곤조곤 귀 길울이는 상담가로서는 부족합니다. 지나친 열정으로 상담이 강의가 되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이유로 보면 분명히 우리 호두여신님께서는 타고난 상담가 이시고 저보다 월등하신 분이십니다.

신령이라 불리우는 씬레이 품종이 도입되고 토종 호두가 밀리는 이유는 품질성입니다. 신령이 처음 도입되던 당시에도 토종재배 농가들은 사래질을 하며 필요없다고 하셨을게고 그 결과가 이제사 소비자의 선호도에 의한 가격경쟁에서 나타나지요.

그렇다면 지금 신령을 재배하며 새로운 품종을 바라보며 사래질 하시는 분들의 장래는 어떨까요?

결과는 너무나 뻔한 답입니다.

우수한 품질과...
높은 생산량은...

품종 > 환경 > 기술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