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경영아카데미, 2026-03-02)
<질문>
안녕하세요 선생님. 해당 페이지 참고 (1)에서 전산부서는 이용자부서에서 발생한 오류의 직접수정 등의 업무에 관여하여서는 안 된다고 되어 있는데, 이용자부서의 요청에 따른다면 오류를 직접수정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답변>
안녕하세요 손보승입니다. 웬만하면 이용자부서에서 수정하는 것이 더 옳은 통제입니다. 다만 불가할 때 제한적으로 전산부서에서 수정할 수 있겠지만 이 또한 이용자부서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직접수정이라는 말 자체가 논의 없이 바로 수정하는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기출문장이므로 잘 기억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