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회계관리 2급 2주 합격수기(feat. 비전공자)|작성자 verm |
1. 자격증을 취득한 이유 현재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에서 가산점을 부여하는 자격증이었기 때문입니다. 2. 인터넷 강의를 선택할 때 중요하게 본 것 항상 예산 부족에 시달리는 대학생으로서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비용이었습니다. 제가 KFO를 선택한 이유에는 다른 업체보다 저렴한 비용이라는 것도 있지만, 이전에 KFO를 통해 외환전문역 1, 2종을 취득한 기억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환급 제도도 잘 되어있어 이번에도 믿고 선택하였습니다. 3. 시험 준비 기간 제목엔 2주라고 명시하였으나 준비를 시작한 기간이 개강 첫 주이기도 해서 사실 제대로 집중하지 못하였습니다. 순공부기간은 열흘이라고 보는 것이 적절할 것 같습니다. 이 열흘동안 어떤 날은 2시간도 채 하지 않기도 하였습니다. 다만 추석 연휴가 중간에 있어 연휴 동안은 하루에 6 ~ 7시간 정도 했습니다. 4. 과목별 공부 방법 회계관리 2급은 제일 기초적인 자격증이기도 하고, 과목이 회계원리 하나입니다. 따라서 특별한 방법이랄 것은 없지만 강사님의 강의를 충실히 따르고, 교재에 있는 문제를 모두 풀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강의의 경우 강사님께서 노트를 만들 것을 강조하십니다. 물론 모두 교재에 나와있는 내용들이라 저는 따로 필기를 하진 않았으나, 공부를 하면서 '노트 만들면서 따라해볼걸'하며 후회했습니다. 강의 내용을 바로바로 따라갈 수 있고 직접 써보기도 할 수 있어 공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으로 교재에 있는 문제들은 대부분 기출문제이기 때문에 꼭 풀어보셨으면 합니다. 실제 시험에서 기출문제로 수록되었던 문제들이 그대로 출제되기도 하였습니다. 비록 저는 기출문제 4회까지밖에 풀지 않았지만( 5. 공부하며 가장 힘들었던 점 사실 이전에 땄던 외환전문역 1, 2종에 비해선 내용이 쉬운 편이어서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인터넷 강의의 특성상 온전히 제 의지에 따라서 공부를 해야 하는 점이 조금 힘들었습니다. 또한 학업과 대외활동이랑 병행하다 보니 버겁게 느껴졌습니다. 가장 어려웠던 점은 자신과의 싸움이었습니다.
6. 한국금융개발원(KFO)의 장점 및 개선을 바라는 부분 가장 큰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머니(money)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타업체에 비해 수강료가 저렴한 편이며, 환급 제도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합격 환급 장학금반의 경우엔 강의 수강률에 상관없이 합격하고 수기만 작성하면 환급을 받을 수 있어 부담이 덜합니다. 또한 회계관리 2급의 경우엔 강사님께서 직접 집필하신 자체 교재 1권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교재비 부담도 덜하였습니다. 최종목표인 재경관리사까지 KFO에서 준비할 생각입니다. 강의를 수강하면서 딱히 아쉽다고 느낀 점은 없었기 때문에 개선을 바라는 부분 또한 없습니다. 7. 준비 중인 분들께 합격하기 전엔 아무래도 불합격에 대한 부담감을 갖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기출문제를 푸는데 계속 70점대 초반이 나오거나, 운이 좋으면 80점대가 나오기도 하는 등 점수가 널뛰기를 하여 많이 불안했습니다. 시험을 보고 나오는 순간에도 떨어질 것 같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비록 아슬아슬한 점수였지만 어쨌든 합격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강사님과 자신을 믿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태어나서 처음 회계 공부를 한 것이었는데, 어쨌든 이런 저도 약 열흘동안 공부하여 합격하였으니 말입니다. 끝까지 힘내십시오! 그럼 불합격하실 일은 없을 것이라 자신합니다.
"저는 합격후기를 남기고 한국금융개발원으로부터 장학금(환급)을 받았습니다." ` 0 공감 0 이 글에 공감한 블로거 열고 닫기카페회원들의 안전을 위해 iframe 태그를 제한 하였습니다. 관련공지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