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수원화성 기행문 강민지

작성자강민지|작성시간26.06.07|조회수31 목록 댓글 0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수원화성을 책으로만 봤었는데 실제로 보니 엄청 큰 성벽이랑 넓게 처진 잔디??에서 웨딩 촬영을 하시는 분들을 보며 나도 하고 싶다는 생각이날 정도로 너무 이뻤고 이게 조선 시대때 만들었다는게 놀라웠다

또 가이드님이 정조가 수원화성을 지은 이유를 자세하게 설명해 주셨는데 그중 가장 큰 이유가 자신의 아빠인 사도세자의 묘를 양주?에서 수원 화산으로 옮기며 아빠를 향한 효심으로 지었다는 것이다!! 근데 난 이 점이 너무 멋있고 본 받고 싶다는 샹각이 자꾸 났다..

수원화성은 지을때 백성들이 일을히면 돈과 곡식등 보상을 주는 정책으로 예상기간보다 빠르게 완공했다는 점이 인상깊었으며 또 수원화성에서 전투 시설들. 예를 들어 성벽에서 모든 부분이 다 보이게 구멍을 뚫어 놓는다거나 동그랗게 전투시설을 지어 360도가 다 보이게 지었다는게 조선시대이지만 너무 똑똑하다고 느꼈졌다

수원화성에서 여러 행사가 있었지만 나함테 가장 기억남는 행사인 정조의 어머니 혜경궁 홍씨의 환갑을 축하하는 행사가 있었는데 자신이 필요없다던 것을 어머니를 위해 편하게 지낼 수 있는 방을 만들고 예전엔 안됐던 백성들이 왕의 행차를 볼 수 있게 해줬다는 시실이 정조가 백성들을 사랑하며 욕심이 많이 없다는것이 느껴져서 생각에 더 남았다

마지막으로 이번에 수원화성이라는 우리 문화유산을 직접 보고 설명을 들은 경험을통해 우리나라의 소중한 문화유산에 대한 자부심이느껴지고 잎으로 더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에대해 관심을 가져야될거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던 경험이였다 다른곳도 더 가보고싶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