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만3세 도담나무

6.19 - 무지개식탁 감자봤으

작성자임지은선생님|작성시간26.06.22|조회수14 목록 댓글 0

도담이들의 감자 수확 대작전! 🌱🥔

지난번에 직접 심어보았던 씨감자 기억하시나요? 😊
도담이들이 정성껏 심었던 감자가 텃밭에서 쑥쑥 자라 어느새 수확할 시간이 되었답니다!

"감자 어디 있을까?" 하며 흙을 살펴보던 도담이들은 지난 감자밭 견학 경험 덕분인지 감자를 찾는 방법을 제법 잘 기억하고 있었어요. 👏✨

감자 줄기를 뽑아보려 했지만 생각보다 힘이 많이 들어가 어려워하는 모습도 보였답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함께 도와주며 감자 줄기를 뽑아보았어요. 😊

또 호미로 흙을 살살 파헤치며 숨어 있는 감자를 찾아보았는데요! "여기 있다!", "조그만 감자예요!", "또 찾았어요!" 하며 작은 감자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 열심히 찾아보는 도담이들이었어요. 🥔💛

감자사람 꾸미기 대작전! 🎨🥔

감자를 모두 수확한 뒤에는 유희실로 들어와 감자사람 꾸미기에 도전해 보았어요! 😊

감자를 손에 쥐어보며 "감자는 차가워요!", "매끈매끈해요!"라고 이야기하며 감자의 촉감도 느껴보았답니다. 🥔❄️

꾸미기 재료를 이용해 감자에 얼굴을 만들어 주기도 하며 개성 넘치는 감자사람을 완성했어요. 😆💕

또 빵칼을 이용해 감자를 조심스럽게 잘라보며 감자 속은 어떻게 생겼는지 관찰해 보는 시간도 가졌어요. "안에 하얘요!", "감자 냄새가 나요!"라고 이야기하며 흥미를 보이는 모습이었답니다. 👀✨

모두 같은 감자로 시작했지만 완성된 감자사람은 하나하나 모두 다른 모습! 😍

도담이들의 상상력과 개성이 가득 담긴 감자사람들, 정말 웃기고 귀엽지요~? 💛🥔✨

직접 만든 감자샐러드 냠냠! 🍴🥔

가정에서 보내주신 감자 으깨기 도구를 활용해 직접 감자를 으깨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

삶은 감자를 넣고 꾹꾹~ 눌러보며 "으깨진다!", "재밌어요!"라고 이야기하는 도담이들! 💪🥔

열심히 감자를 으깬 뒤에는 버터를 조금, 소금을 조금 넣고 숟가락으로 비벼비벼~ 맛있는 감자샐러드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

 

완성된 감자샐러드는 바삭한 과자 위에 올려 한입 냠! 😋 친구들과 함께 앉아 넘버블럭스를 보며 맛있게 먹는 시간을 가졌어요.

"진짜 맛있어요!", "제가 만든 거예요!"라며 뿌듯하더라구요. 🥰💕

직접 심고, 캐고, 만져보고, 만들어 먹기까지!

감자를 다양한 방법으로 경험하며 더욱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낸 도담이들이었답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