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씀바귀나물

작성자안정일|작성시간26.06.11|조회수5 목록 댓글 0

왕고들빼기라고 함...

씀바귀가 아니라고 함..

둘 다 먹을수 있음..

한번 살짝 삶으면 쓴맛이 싹 사라짐


씀바귀나물무침 양념과 조리
무침은 보통 데쳐 쓴맛을 뺀 씀바귀에 
고추장·식초·설탕(또는 매실청)·다진 파·다진 마늘·깨·참기름 등을 넣어 주물러 무칩니다. 
지역에 따라 잎줄기를 데쳐 쓴맛을 우려낸 뒤 된장·고추장·파·마늘·참기름·깨·설탕 등으로 무치기도 합니다.
 

씀바귀 맛있게 먹는 팁

너무 오래 데치면 향과 식감이 줄어듭니다.

살짝 데친 뒤 찬물에 헹구면 쓴맛이 부드러워집니다.

참기름과 된장을 넣어 무치면 고소한 풍미가 살아납니다.

[출처] 잃어버린 입맛 찾아주는 봄나물 씀바귀 먹으면 약이 되는 자연의 선물 씀바귀 쌉싸름한 맛이 매력적인 씀바귀나물 활용법 효능|작성자 풀보리

 

 
씀바귀 활용법

데쳐서 고추장 양념에 무친 씀바귀나물

된장과 함께 쌈채소로 활용

된장국이나 비빔밥 재료

장아찌로 담가 오래 보관

말려 차처럼 활용하기도 함

[출처] 잃어버린 입맛 찾아주는 봄나물 씀바귀 먹으면 약이 되는 자연의 선물 씀바귀 쌉싸름한 맛이 매력적인 씀바귀나물 활용법 효능|작성자 풀보리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