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픈전설의 주인공 능소화...
오늘만큼은 화사한 웃음입니다.
돼지감자
모싯대
물레나물
부레옥잠
일월비비추
고지대에만 자생하는 줄 알았던 솔나리
대구 수목원에서도 꽃을 피웠네여..
하늘말나리
대구 수목원에는 "캐모마일" 로 명찰 달았는데 이것은 잘못 된것 같습니다.
정명은 "바질" 입니다..
체리세이지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경미 작성시간 15.06.30 예쁘고 멋지게 담아온 사진 행복하게 즐감합니다.
덕분에 즐거운 탐사길 이었습니다. -
작성자풀꽃친구 작성시간 15.07.02 종종걸음으로 부지런히 담으시는 모습그려집니다^^덕분에 즐감합니다 감사해요
-
작성자사과꽃향기 작성시간 15.07.02 캐모마일....은 개망초꽃을 닮은 것 같은뎅 ㅎ
'바질'이 아닐까요~? -
답댓글 작성자꿈이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5.07.02 역시 예리한 사과꽃향기님 답습니다.
며칠전 라니님께서도 최소한 케모마일은 아니라고 하였는데
두산백과사전 찾아본 결과 바질이 맞습니다...
그럼 바질에 대해 두산백과에 나온것을 답글에 올리겠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꿈이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5.07.02 꿈이룸 열대 아시아 원산이며 열대에서는 줄기가 목질화되는 여러해살이 반관목이다. 높이 20∼70cm이고 줄기는 사각형이며 부드러운 털이 나 있다. 잎은 가장자리에 물결 모양 톱니가 있는 달걀 모양 바소꼴로 마주나며 길이 5∼10cm이고 향기가 강하다.
꽃은 여름에 원줄기의 윗부분에서 이삭 형태로 층층이 달리지만 돌려나고 입술처럼 생기며 자줏빛을 띤 흰색이다. 포는 달걀 모양이고 꽃받침은 관 모양이며 수술은 4개이나 암술머리는 2개로 갈라진다. 열매는 작은 견과로 달걀 모양 또는 긴 타원형이다. 종자는 매우 작고 검은색이며 물기가 있으면 우무 모양의 물질이 나오기 때문에 눈에 든 티를 씻어내는 데 이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