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 게시판

바람도 친구가 됩니다

작성자황제 켄디|작성시간26.06.19|조회수18 목록 댓글 1

바람도 친구가 됩니다,

아름다운 장미는, 사람들이 꺾어 가서 

꽃병에 꽂아 두고 혼자서 바라보다 

시들면 쓰레기통에 버려지는데,

아름답지 않은 들꽃은, 

많은 사람이 감탄을 하면서도 꺾어가지 않아 

오랫동안 향기를 품어 냅니다.

우리들 인생사도 마찬가지 입니다.

자기만 잘났다고 뽐내거나, 

내가 가진 것 좀 있다고 없는 사람을 없신여기거나, 

나누며 섬기거나 봉사한다고 마음을 높이거나, 

좀 배웠다고 잘난 척 하거나, 권력 있고 힘 있다고, 

날뛰는 사람들은 언젠가는 장미꽃 처럼 

꺾여지고 배신 당하고 버려집니다.

내가 남들보다 조금 부족한 듯, 

내가 남들보다 조금 못난 듯, 
내가 남들보다 조금 손해 본 듯, 

내가 남들보다 조금 약한 듯 하면, 

나를 사랑해주고, 찾아 주고, 

좋은 친구들이 많이 생기니 

이보다 더 좋은 행복이 어디 있겠습니까?

살아가는 동안, 

더러는 비에 젖고 바람에 부대끼며, 

웃기도 울기도 하는 것이 우리네 인생이지요.

내 마음 같지 않은 세상이라도, 

내 마음 몰라주는 사람들이라도, 

부디 원망과  미움의 불씨는 키우지 말고, 

그저 솔바람처럼 살다보면 언젠가는 

사철 푸른 소나무를 닮아 있는, 내모습을 보고 있겠지요.

내게 잘못한 자를 용서하여 준 것 같이,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시며, 

주기도문을 매일 외우면서 

이해하고 용서하지 않는다면, 

우리가 정말 주님을 믿는다는 신자가 맞는지요?
 
잘 사귀면 바람도 친구가 됩니다. 

인내와 손을 잡으면, 고난도 연인이 됩니다.

우리들도 눈에 보이지 않는 바람일 망정, 

친구처럼 정답게 맞이 하며 지낸다면 

이 또한 정답지 않겠는지요?

바람아 불어다오!!! 내 가슴에 한가득!!!

오늘도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부산항구 | 작성시간 26.06.19 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