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전남·광주, 다음달 하나로 통합돼요

작성자소식지|작성시간26.06.23|조회수21 목록 댓글 0

전남·광주, 다음달 하나로 통합돼요

  • 다음달 1일(7.1),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합쳐져 **'전남광주통합특별시'**가 출범해요.
  • 1986년 분리됐던 두 지역이 40년 만에 다시 하나가 되는 거예요.
  • 정부는 출범에 맞춰 복지 서비스를 더 빠르게 처리하는 '패스트트랙'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어요.
  • 걱정 안 하셔도 되는 부분들도 있어요.
    • 주소체계·우편번호는 그대로 유지돼요.
    • 지역번호도 061(전남)·062(광주) 그대로 써요.
    • 기존에 받던 복지급여도 그대로 유지돼요 (불이익 배제 원칙).
  • 오전에 안내드린 자동차세 시스템 정비도 이 통합 작업 때문이었어요.

정확한 내용은 행정안전부·전남광주통합특별시 준비단에서 확인하세요. (2026.6.23 기준)

 


전남·광주, 다음달 하나로 통합돼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