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SK하이닉스, 25년 7개월 만에 삼성전자 제치고 시총 1위

작성자소식지|작성시간26.06.23|조회수27 목록 댓글 0

SK하이닉스, 25년 7개월 만에 삼성전자 제치고 시총 1위

 

  • 오늘(6.22) SK하이닉스가 삼성전자를 제치고 코스피 시가총액 1위로 장을 마쳤어요.
  • 종가 기준 SK하이닉스는 291만9천원(+5.6%), 시가총액 약 2,080조원.
  • 삼성전자는 353,500원(-0.14%), 시가총액 약 2,067조원(보통주 기준)으로 2위.
  • 삼성전자가 시총 1위를 내준 건 2000년 11월 이후 25년 7개월 만에 처음이에요.
  • 이날 코스피도 9,114.55로 사상 최고치를 새로 썼어요.
  • AI 메모리(HBM) 수요가 SK하이닉스 실적을 밀어 올린 게 배경이에요.
  • 다만 장중에는 두 회사 순위가 여러 번 바뀌었던 만큼, 앞으로도 엎치락뒤치락할 가능성은 남아있어요.삼성전자 측은 "우선주를 포함하면 여전히 삼성전자가 더 크다"고 반박했어요.

 

정확한 시세는 한국거래소(KRX)·증권사 시세 화면에서 확인하세요. (2026.6.22 종가 기준)

 


SK하이닉스, 25년 7개월 만에 삼성전자 제치고 시총 1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