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25년 7개월 만에 삼성전자 제치고 시총 1위
- 오늘(6.22) SK하이닉스가 삼성전자를 제치고 코스피 시가총액 1위로 장을 마쳤어요.
- 종가 기준 SK하이닉스는 291만9천원(+5.6%), 시가총액 약 2,080조원.
- 삼성전자는 353,500원(-0.14%), 시가총액 약 2,067조원(보통주 기준)으로 2위.
- 삼성전자가 시총 1위를 내준 건 2000년 11월 이후 25년 7개월 만에 처음이에요.
- 이날 코스피도 9,114.55로 사상 최고치를 새로 썼어요.
- AI 메모리(HBM) 수요가 SK하이닉스 실적을 밀어 올린 게 배경이에요.
- 다만 장중에는 두 회사 순위가 여러 번 바뀌었던 만큼, 앞으로도 엎치락뒤치락할 가능성은 남아있어요.삼성전자 측은 "우선주를 포함하면 여전히 삼성전자가 더 크다"고 반박했어요.
정확한 시세는 한국거래소(KRX)·증권사 시세 화면에서 확인하세요. (2026.6.22 종가 기준)
SK하이닉스, 25년 7개월 만에 삼성전자 제치고 시총 1위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