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한]
대신증권지부에서 우리사주 지급을 정식으로 요구했습니다
반드시 받아내겠습니다!
- 2022년 10월 25일 우리사주조합 임시이사회에서는 원래 [회수주식/회수배당금 재배정]만
논의될 예정이었습니다.
대신증권지부 소속 우리사주조합 이사 2명은 우리사주 지급 문제를 의제로 삼아야 한다고
요구했으며,
임시이사회에서는 기존의 [유상출연, 무상대응] 방식이 아닌 철저한 무상지급을 요구했습니다
대신증권지부의 의지를 담아 우리사주 지급 문제를 연내에 매듭짓겠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대신증권지부장 오병화입니다
보궐선거로 당선된 우리사주조합장의 임기가 내년 1월에 종료됩니다
우리는 우리사주조합장이 스스로 우리사주 지급 문제를 매듭짓기를 인내를 가지고 기다렸으나,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이사회 소집도 안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11월 중 대신증권지부 소속 우리사주조합 이사 2인 (고재성 이사, 강승훈 이사)이 우리사주조합 규정에 따라 임시 이사회 소집을 요구하기로 이미 논의를 마친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보궐선거로 당선된 우리사주조합장은 갑작스레 [우리사주조합 회수주식/회수배당금 재배정]을 논의하기 위해, 임시이사회를 개최하겠다고 통보를 했습니다.
1. 우리사주조합장이 제안한 임시이사회는 퇴직자의 우리사주 회수주식과 배당금에 대한 [안건]만이 있었습니다.
우리사주조합장은 2022년 10월 17일자 공문 [우리사주조합 임시이사회 소집 통보] 공문을 통해서, 아래와 같은 안건을 제시하였습니다.
| [회의 안건] 가. 제1호 의안 : 조합원 회수 주식 재배정 - 재배정 수량 : 약 24,247주 (2013 무상배분 /2020 대응출연 나. 제2호 의안 : 조합기금 (회수주식 배당금) 주식매수 및 재배정 - 회수 주식 배당금 : 264,025,800원 - 재배정 수량 : 약 18,859주 (매입단가 14,000원 기준) |
대신증권지부 소속 이사 2인은 우리사주조합장의 임기가 앞으로 3달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퇴직자의 우리사주 회수 주식을 재배정하는 의안만을 논의하자는 것은, 직원들에게 우리사주 지급을 하지 않겠다는 의도로 받아들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보궐선거로 당선된 현 우리사주조합장은 우리사주 지급을 가장 큰 선거공약으로 제시해서 당선된 사람입니다. 그런 사람이 우리사주 지급 문제를 의제로 삼지 않은 것에 대해 의문을 가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2. 대신증권지부 소속 이사 2인은 우리사주조합 임시이사회에서 우리사주 지급을 논의할 것을 정식으로 요구했고, 임시이사회를 통해 우리사주 무상 지급을 요구했습니다. 반드시 받아내겠습니다.
대신증권지부 소속 이사 2인 (고재성 이사, 강승훈 이사)는 2022년 10월 19일자 공문을 통해서 다음과 같이 우리사주 지급 문제를 정식 안건으로 삼아서 논의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 제3호 의안(요구안) 2022년 ESOP를 즉각 시행할 것을 대신증권 주식회사에 요구할 것, 또한 ESOP 무상 지급을 매년 정기적으로 할 것을 명문화 할 것 가. 우리사주조합장 및 우리사주조합 이사 전체 명의로 공식적인 문서로 건의할 것 나. 대신증권 주식회사의 회신은 반드시 공문을 통해 수령할 것 다. ESOP 지급과 관련되어 ‘매년 지급할 경우의 기준 등’ 협의가 필요한 부분에 있어서 고재성 이사 및 강승훈 이사의 관련 협의 참석을 보장할 것 |
대신증권지부의 노력으로 제3호 의안이 우리사주조합 이사회에서 논의가 되었습니다.
2022년 10월 27일 개최된 우리사주조합 임시 이사회를 통해서, 대신증권지부 소속 우리사주조합 이사 2인은 [우리사주 무상지급]을 요구했습니다. 기존의 [유상출연, 무상대응] 방식이 아닌 철저한 무상지급을 요구한 것입니다.
조합원 및 직원 여러분!
PS와 우리사주는 직원들이 받아야 할 당연한 몫이지, 회사가 주고 싶을 때만 선택적으로 주는 선물이 아닙니다. 이에 대신증권지부는 PS와 우리사주 지급 제도화를 통해, 직원들에게 공정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회사는 [유상출연, 무상대응]과는 별도로, 반드시 직원들에게 우리사주를 무상으로 지급해야 할 것입니다. 직원들에게 또다른 부담을 지워서는 안될 것입니다.
대신증권지부는 지속적으로 우리사주 무상지급과 더불어 PS의 제도화를 요구해 왔습니다.
https://cafe.daum.net/daishinnojo/1Dyl/875
조합원 및 직원 여러분!
지부가 앞장서서 올바른 임금체계, 정당한 대가를 쟁취할 것입니다
조합원 및 직원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이 그것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함께 합시다!
함께하면 모든 것이 바뀌게 될 것입니다. 조합원 및 직원 여러분의 인생과 생존권, 그리고 노동조건이 바뀔 것입니다.
지부는 조합원 및 직원 여러분의 생존권 보장과 노동조건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증권업종본부 대신증권지부
지부장 오병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