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세상 사는이야기

[스크랩] [좋은글]◆ 외롭지 않게 늙어가자 ◆

작성자碧空|작성시간26.06.16|조회수31 목록 댓글 0

https://youtu.be/gom0BDk9JkM?si=xeVKOjVoK1lLVyRU

 

◆ 외롭지 않게 늙어가자 ◆

 

우리 앞에 남은 세월은 얼마나 될까?

푸른 잎도 언젠가는 낙엽이 되고

예쁜 꽃도 언젠가는 떨어지지요

이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습니다...

 

오늘 이 시간도 다시 오지 않습니다.

영웅호걸 절세가인도 세월 따라

덧없이 가는데 우리에게

그 무엇이 안타깝고 

미련이 남을까요?

누구나 그러 하듯이 세월이 갈수록

곁에 있는 사람들이 하나 둘씩

떠나 가고 남은 사람들 마저

세상과 점점 격리 되어

외로워 집니다.

 

이별이 점점 많아져 가는

고적한 인생 길에 서로

서로 안부라도 전하며

마음  함께 하는 동행자로

인하여 쓸쓸하지 않은 

나날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나이 들어 외롭지 않은 행복한 삶을

사는데 활력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이

대안입니다. 다가가지 않아도

스쳐 지나가고 등을 떠밀지 않아도 

성큼 성큼 자니는 세월 

소박한 쉄터에 앉아 한잔

술을 권하면.

주름살 하나 남겨주고 나더러 취하라고

한다. 오늘도 망설이지 않고 세월의

허리를 붙드는 것은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서가 아니라

보다 아름다운 내일을 

위해서다..

 

무엇에 그리 쫒기며 사는 건지

왜  이리도 사는게 바쁜건지

돈을 많이 벌려는 것도 

명예를 얻으려 하는

것도 아닌데...

 

세월은 참 빨리도 간다 돌아 보면

남은 것도 가진것도 별로 

없는데 무얼 위해 이리

정신 없이 사는 건지...

 

흔히 우리 인생을 가리켜 마라톤 같다고

하지요 절대 100미터 달리기가 아닌 

긴 인생이란 마라톤 여러분은

어떻게 달리고 계신가요?

 

혹시 남들은 스츠카를 타고 씽씽

내앞을 질러가고 있다고 나만

너무 더딘게 아닌가 원망

하지 않으세요.

이럴때 드리고 싶은 말은 멀리 가는 사람은

천천히 걷는다.빨리 피는 꽃은 빨리 지고

절대 탐스런 열매를 맺지 못한다고

하지요. 아무리 빨리 가드라도

잘못된 목적지에 도착 하면

우리가 왔던 길을 다시 

돌아 가야 할지도

모릅니다...

 

얼마나 빨리 가느냐 보다

어디를 향해 가느냐 지치지 않고.

기분 좋게 내 속도에 맞추어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외롭지 않게 늙어가자 --중에서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조은산악회114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