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8월 5일 8월첫번째주일 낯예배 설교문.
사도행전 4:23-31.신약 193쪽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십시오.
지나간 한주간은 참으로 견디기 힘들만큼 더웠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들 지내셨습니까? 저는 주님의 은혜로 살았습니다. 그렇습니다. 성도는 주님의 은혜로 사는것입니다. 지난 한주간 저와 함께하시고 동행하신 주님의 은혜가 여러분에게는 갑절의 축복으로 함께 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오늘은【예수님의 이름을 부르십시오.】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준비하였습니다.
Lydia Baxter.1870 여사는 병명이 밝혀지지않는 질병에 걸려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늘 웃음과 감사로 살았습니다. 하루는 친구들이 그를 찾아와서 어떻게하면 어려운 형편에서도 당신처럼 행복하게 살수있느냐? 고 묻자 눈물을 흘리며 다음과같이 대답했습니다.
1. 슬픈 마음 있는 사람 예수 이름 믿으면 영원토록 변함 없는 기쁜 마음 얻으리
2. 거룩하신 주의 이름 너의 방패 삼으라 환난 시험 당할 때에 주께 기도 드려라
3. 존귀하신 주의 이름 우리 기쁨 되도다 주의 품에 안길 때에 기뻐 찬송 부르리
4. 우리 갈 길 다 간 후에 보좌 앞에 나아가 왕의 왕께 경배하며 면류관을 드리리
[후렴] 예수의 이름은 세상의 소망이요 예수의 이름은 천국의 기쁨일세
저는 이번주간 내내 이 찬송을 부르면서 기도하면서 더위를 이기고 살았습니다.
그렇습니다.베드로와 요한은 항상 기도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기도하러 가는 길에 겆지 못하시는 분이 두 사도를 보고 구걸을 하는 모습을 보고 이렇게 말합니다.【 은과금은 나에게 없거니와 내게있는 것을 내게 주노니 나사랫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잃어나 걸으라.】하였드니 그 자리에서 이러났습니다.
이것을 보게된 사람들은 베드로가 최고라고 치켜세우자 ... 베드로는 에수의 이름을 높이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수의 이름을 믿음으로 그 이름이 너희가 보고아는 이사람을 성하게 하였나니 예수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이 사람을 완전히 낫게 하였느니라. .. 하였습니다. 참으로 지혜로운 처신이고 답변입니다. 그렇습니다. 사탄은 너의 이름을 높이라고 유혹합니다.그러나 성령님은 우리에게 예수의 이름을 높이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예수의 이름은 을 높이는것은 우리 믿는이게는 능력이 되고 축복이 되며 행복이기 때문입니다. 그렇습니다. 여러분에게도 예수님의 이름을 높이는 축복이 임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 예수의 이름은 세상의 소망이요.. 예수의 이름은 천국의 기쁨일세!
이모습을 본 그 당시의 권력자인 대제사장 안나스와 가야바와 요한과 알랙산더와 및 대제사장의 문중이 사도들을 불러세우고 욱박질럿습니다.
너희가 무슨권세와 누구의 이름으로 이일을 행하였느냐? ..
▣베드로는 담대하게 대답합니다.
◉사도행전 4:10-12.너희와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은 알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고 하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이 사람이 건강하게 되어 너희 앞에 섰느니라. ... 하였습니다.이 예수는 너희 건축자들의 버린 돌로서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느니라. ...시시해 보여도, 보잘것없어 보여도..하나님이 들어쓰시면 버린돌이 오희려 머리돌이됩니다. ..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시었습니다. .. 그렇습니다. .. 구원은 예수이름으로 만입니다. .. 라고 대답하니 자기들은 제일이고 제자들은 무식하다고 생각 하는 사람들이 깜짝놀랐습니다.그리고 할말이 없어졌습니다.그렇습니다 예수이름으로 행하면 세상이 놀라는것입니다.
놀란 권세자들은 말했습니다.이후로는 예수이름으로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경고 합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두려워하지 않고 대답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너희의 말을 듣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보다 옳은가 판단하라. 우리는 보고 들은 것을 말하지 아니할 수 없다.고 하시면서. 관리들이 백성들 때문에 그들을 어떻게 처벌할지 방법을 찾지 못하고 다시 위협하여 놓아 주었으니 이는 모든 사람이 그 된 일을 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림이라. 하였습니다.여러분! 어떻습니까? 멋이있지 않습니까?.........
그렇습니다.그리스도인이 가장멋있어 보일때는 귀한일을 해내고 예수의 이름을 높이실때입니다.반면 가장 축은하고 천해보일때는 조그만일에도 자기이름을 찍어붙이려고 애타하는 모습을 보일때입니다.
▣이제사도들은 기도를 시작하십니다.
23절. 사도들이 놓이매 그 동료에게 가서 제사장들과 장로들의 말을 다 알리니 .... 합니다.그렇습니다. 사도들은 협박을받고 돌아와 함께기도할 동지를 구하기위하여 형제들에게 알린것입니다. 그렇습니다.성도는 어려움이있으면 담임목사님이나 장로님들 혹은 구역장님께 알리고 기도로 도와줄것을 요청하고 동지를 찾아야합니다.
▣전도서 4:9-12에보면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두 사람이 한 사람보다 나음은 그들이 수고함으로 좋은 상을 얻을 것임이라.혹시 그들이 넘어지면 하나가 그 동무를 붙들어 일으키려니와 홀로 있어 넘어지고 붙들어 일으킬 자가 없는 자에게는 화가 있으리라.또 두 사람이 함께 누우면 따뜻하거니와 한 사람이면 어찌 따뜻하랴.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맞설 수 있나니 세 겹 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 .하셨습니다. 그렇습니다. 신앙생활에서 기도로 도와주는 동지가 꼭필요합니다. 아무리잘해도 단독 드리볼로는 승리하기 어렵습니다.
▣형제들의요청을 받고 지체없이 협력합니다 이것이 초대교회가 사회로 부터 무시 당하지 않고 부흥할수있는 비결이라고 믿습니다.
1.그들은 한마음으로 소리를 높였습니다.그리고 하나님을 향하여 신앙을 고백합니다.신앙생활에서 고백은 매우중요합니다.
▣24절을보면 이렇게 고백합니다.
그들이 듣고 한마음으로 하나님께 소리를 높여 이르되 대주재여 천지와 바다와 그 가운데 만물을 지은 이시요 ....하나님은 천지의 주인이시고 천지를 창조하신분이십니다.
2.성경중심의 기도를 시작합니다.그렇습니다. 기도는 그 기본이 성경중심기도이어야 하나님이 기뻐하고 응답하십니다.그러므로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응답받는 기도를 하고자한다면 성경을 읽는일에 열심을 내야 할것입니다.왜냐하면 성경말씀은 하나님의 약속이기 때문입니다.
▣25-26절.또 주의 종 우리 조상 다윗의 입을 통하여 성령으로 말씀하시기를 어찌하여 열방이 분노하며 족속들이 허사를 경영하였는고.세상의 군왕들이 나서며 관리들이 함께 모여 주와 그의 그리스도를 대적하도다 하신 이로소이다 .
이말씀은 구약에있는 말씀으로 출애굽기20:11, 느혜미야 9:6,시편146:6, 아사야 42:5을 들어기도한것입니다
3.자신들의 염려되고 걱정되는 형편을 사실대로 소상하게 말합니다.
▣27절.과연 헤롯과 본디오 빌라도는 이방인과 이스라엘 백성과 합세하여.....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 가끔 염려되는 분들이 교회안에도 있습니다.믿음의 방법으로 하나님을 섬기려하지 아니하고,불신앙의 사람들과 같이 세를 모으고 편을 가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일은 믿음으로 하는것입니다. 기도로 하는 것입니다.예수이름으로 하는것입니다.하나님께서 기름 부으신 거룩한 종 예수를 거슬러.....하십니다.
4.그들이 기도하는 목적을 밝히고 있습니다.
▣28절.하나님의 권능과 뜻대로 이루려고... 예정하신 그것을 행하려고 이 성에 모였나이다 ...라고말합니다.그렇습니다.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드리는것이 소원입니다.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진다면 내뜻이 무시되어도 오히려 감사하는 사람이 성도입니다.
1)주님의 뜻을 이루소서 고요한 중에 기다리니 진흙과같은 날밪으사 주님의 형상 만드소서.
2)주님의 뜻을 이루소서 당신 발 앞에 엎디오니 나의 이맘속을 살피시사 눈보다 희게 하옵소서.
3) 주님의 뜻을 이루소서 병들어몸이 피곤할때 권능의 손을 내게펴사 강건케 하여 주옵소서.
4) 주님의 뜻을 이루소서 온전히 나를 주장하사 주님과 함께 동거함을 만민이 알게 하옵소서....아 - 멘! (찬송425장)
주여 이제도 그들의 위협함을 굽어보시옵고....주님이 보시고 계십니다. 또 종들로 하여금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하여 주시오며 손을 내밀어 병을 낫게 하시옵고....하였습니다. 표적과 기사가 거룩한 종 예수의 이름으로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하더라...아였습니다.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하시었습니다.
여러분! 예수이름으로 기도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