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사귄다는 것

작성자소래남|작성시간26.06.15|조회수205 목록 댓글 8



사람을 사귄다는 것

글/박태훈




사람을 사귈 때
정말 고민을 해야 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음식을 먹을 때

불량식품을 가리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나에게 남의 흉을 보는 사람은

남에게도
내 흉을 볼 수 있는 사람입니다.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말조심은
외부로부터 오는 화를 막는

방편이란 것
명심을 해야 합니다.


책임질 수 없는 말,

행동 일들을 하는 사람들과
함께 사귀게 되는 경우에

그것은 훗날 고통으로
남게 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사는

세상 평범한
이야기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소래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제비꽃님
    반갑습니다

    새로운 한주의 시작
    월요일 입니다

    이빈 한주도
    건승 하시길 바라면서

    편안한 밤 되세요 고맙습니다
  • 작성자동트는아침 | 작성시간 26.06.15 좋은글 감사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소래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고맙습니다
    행밤 되세요
  • 작성자아름지운 | 작성시간 26.06.15 곱게 올려주신 글
    감사히 잘 보고갑니다
    사람을 쉽게 사귀는 성격은 아닌데
    한번 사귀고나면 오래가는 지운이랍니다👍
    한 주 힘차게 출발하셔요
    좋은 글에 추천드리고갑니다
  • 답댓글 작성자소래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지운님
    반갑습니다

    글타면
    찐 의리파이시군요 ㅎ

    암튼
    첨 시귈때가
    엄청 중요 합니다

    고운밤 되시구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