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자신이 즐거운 삶을 사는 방법

작성자소래남|작성시간26.06.16|조회수210 목록 댓글 8



나 자신이 즐거운 삶을 사는 방법





사람은 마음이 유쾌하면
종일 걸어도 싫증이 나지 않지만,

걱정이나 고민거리가 있으면
불과 십리 길이라도 싫증이 난다.


인생이 행로도
이와 마찬가지로

항상 밝고 유쾌한
마음을 가지고 걸어야 한다.


이는 영국 극작가
세익스피어의 말이다.

인간의 뇌는 여러 감정을
동시에 느끼기 힘든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즐거운 상태가 되면
후회로 인해 가라앉았던 기분은

자연스럽게
리셋되어 원래데로 회복된다.


기분이 처지고
아무것도 하기 싫어질 때야말로

억지로라도
밖으로 나갈 것을 권한다.


친구와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하러 가는 것도 좋고,

단골 술집에 가는 것도 좋다.


평상시 가지 않던
도서관에 가보거나

음악을
듣는 것도 나쁘지 않다.


발 맛사지를 받아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중의 하나이다.


어쨋든,
처져 있는 것보다 움직이는 것이

뇌에 좋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주변 경치를
보는 것만으로도

뇌가 자극 받아
뭔가 다른 일을 생각한다.


마냥 흘러가는 시간 속에
자기를 방치하지 말고,

지금과는 다른 상황에 놓이도록 노력해 보자.


이것만으로도 일상생활은
꽤 달라질 수 있다.

그 행동이 행복을 쟁취하는 힌트가 되고 계기가 된다.


행복하고 싶다면

나 자신이
즐거울 수 있도록 하자.

좋은 글 중에서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소래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고맙습니다

    건강한
    수요일 되세요
  • 작성자아름지운 | 작성시간 26.06.16 좋은 글 올려주셔서
    감사히 잘 보고갑니다
    매일 밖으로 나가다보니
    비오는 날은 집안에 있게되니
    무료함을 느끼게 되어요 ..
    환하게 웃는 하룻길 되세요
    좋은 글에 추천드리고갑니다
  • 답댓글 작성자소래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좋은아침
    반갑습니다

    오늘도 무더운 날씨가
    예상 되는군요

    시원한 수요일
    건강한 수요일
    화이팅 입니다

    고맙습니다
  • 작성자성옥 | 작성시간 26.06.18 좋은글 감사합니다 ^^
  • 답댓글 작성자소래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반갑습니다

    행복한
    금요일 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