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함께 만드는 것

작성자소래남|작성시간26.06.19|조회수171 목록 댓글 7



모두가 함께 만드는 것

글/강태양




너는 참 마음이 착하고
여린 사람이다.

사람들에게
상처받을까 봐 두려워...


오늘도
이 사람 저 사람에게 잘하려고
애쓰고 다니는 걸 보니...

모든 사람에게 잘하려니 힘들겠다.


점점 지칠텐데...

사람들에게 너무 잘하려고
노력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네가 지치지 않아야

주변 사람과
계속 잘 지낼 수 있으니.




어차피 조금 잘못해도
감싸고 이해하는 사람은

언제까지나
너와 함께할 것이고


네가 아무리 잘한다 해도
뒤에서 욕하고 떠날 사람은

결국
떠나기 마련이다.


"원만한 인간관계란"

너와 나,
모두가 함께 만드는 것이다.

너 혼자 애쓰는 거
절대 아니라는 사실을 잊지 마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동트는아침 | 작성시간 26.06.19 좋은글 감사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소래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건강한
    주말 되세요

    고맙습니다
  • 작성자아름지운 | 작성시간 26.06.19 단오에 좋은 글 올려주셔서
    감사히 잘 보고갑니다
    부채선물 감사합니다
    따뜻한 음식으로
    건강한 하룻길 되세요
    좋은 글에 추천드리고갑니다
  • 답댓글 작성자소래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반갑습니다

    오랫만에 많은 비가 내리고 있는
    기분좋은 주말 아침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이 기분으로
    즐거운 주말이 되세요

    고맙습니다

  • 작성자꽃장사 | 작성시간 26.06.20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