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에 행복을 주는 사람 -
느림보 거북이/글
인생이란 늘 흘러갑니다
세월도 흘러갑니다.
가끔은 혼자라고 생각도 들지만
돌아보면 언제나 곁에
나를 지켜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미운 사람도
좋은 사람도
떠난 사람도
내 곁과 삶을 채워 준 사람이며
그 사람들이 있었기에
인생은 잘 채워진 것 같습니다
어차피 인간의 삶에
여백을 허락하지 않았으며
뇌는 수 억만 번 작동하기에
이탈을 하고
모여들 들고
자연현상처럼 반복합니다
누군가 그 반복이 없었다면
그것은 죽은 사람이며
살아 있는 사람에게는
밉던 곱던 지나고 보면
모두가 고마운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살아가며
꼭 필요한 사람이 당신입니다
보기 싫다고
대하기 싫다고
만나기 싫다고
그러게 마음 닫지 마십시오
그 사람들도 귀인이며
인생에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이해하고
용서하고
보듬어 주고
맞춰 주고
이렇게 살아가는 것이
부족했다고 스스로를 돌아보면
인간사 척질 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원초적으로 지구가
둥글 듯이 둥글게 스스로
살아왔는지 돌아 볼일입니다
잘 굽어진 생선에
가시가 있는 것은
한 박자 쉬어가라는 것입니다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그때그때 어제오늘 그리고 내일
미운 정 고운 정들며
필요한 그런 사람이
삶의 주변에 있었기 때문에
오늘 내가 있는 것입니다
나를 필요로 하는 곳에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나를 찾아 주는 사람에게
내가 찾는 사람에게
나를 내어주는 한편이 되어주세요
모두가 고마운 사람이고
모두가 사랑스러운 사람입니다
그리고 고마운 사람입니다.
인생은 고마워서
살아가는 사람이 최고입니다
당신이 바로 인생에
행복을 주는 사람이고
내게 필요한 감사와
고마움을 주는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 거북이 -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향린 박미리 작성시간 26.06.10
태양과 비로 만물이 자라듯
좋음도 미움도
그처럼 함께 할 삶의 요소들이죠
마음에 와닿는 글
잘 읽고 갑니다
쾌청한 하루 되세요
거북이님^^ -
답댓글 작성자느림보 거북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0
안녕하세요.오늘은
엄청 햇살이 뜨겁습니다
이런 날 꼭 건강
잘 챙기셔야 합니다.
거북이는 껍데기가 두툼해서
이케 더우면 생지옥.
냉동실이 그립지요.ㅎ
수욜 장미꽃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