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면 친구가 좋습니다

작성자느림보 거북이.|작성시간26.06.11|조회수232 목록 댓글 7

 

 


- 나이 들면 친구가 좋습니다 -

느림보 거북이/글

 


우리 살아가며
만만한 날은 없습니다.
남들은 즐겁게
유쾌하게 살라 말하고

아까워 말고
나를 위해 살라 하지만
또 맛난 것 먹으며
가고 싶은 곳 실컷 다니고

꽃구경 다니며
눈 즐겁고 마음 즐겁도록
좋은 사람 만나서
신나게 놀으라 말 하지만

그게 쉬운 일은 아니죠
현실이 그렇게 만만한가요

즐거움도
맛난 것도
노는 것도
혼자 할 수는 없더라고요
좋은 곳 다니는 것도
혼자 다니면 외롭더라고요

다녀 보니까
놀아 보니까
먹어 보니까
그래도 이 세상에 가장
아름다운 것은 친구입니다

친구가 좋은 것은
친구에게서 향기가 나고
이야기 속에 꽃이 피죠

살아온 삶에 대한
기억과 추억을 나눠주며
인생을 주고받으며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하죠

어디를 가도
무엇을 하던
자식들에게 못 하는 말
곤란한 말
눈치 보이는 말.
친구에게 털어 놓으니
발걸음 가볍고 부담도 없죠


차 한잔에 술 한잔에
정이 돋고 사랑이 돋아나죠
안 보면 그리워지고
못 보면 폰 걸면 되죠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언제나 편히 만날 수 있는
만만한 친구가 좋죠

가진 것 없다고
가진 것 많다고
부러워하지 않고
타박하지 않는
섭섭해하지 않는
진정 그런 친구가 좋죠

꿈과 희망이 축소된
이 나이에 그래도
그런 친구가 있다는 것
그보다 좋은 삶이
최고의 행복이 아닌가요

늦나이 좋은 친구와
함께 걷는 길이 바로
유쾌하고 즐거운

행복을 나누는 길입니다.

늦나이 인생
노을빛 삶
쓸쓸하고 외로울 땐
백약이 무효이고
곁에서 웃어주는
친구.!

내 당신이 최고입니다

''친구야. 사랑한다~!!''

- 거북이 -

 

여기에 소스 넣기, 글은 모두 지우고 사용 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종승 | 작성시간 26.06.11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느림보 거북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흔적 고마워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핑크하트 | 작성시간 26.06.11 안녕 하세요..거북이님
    감동방에 좋은 글 고맙습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편안한 쉼 하세요
  • 답댓글 작성자느림보 거북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핑크하트 운영자님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원타 | 작성시간 26.06.13 마음에 와 닿는 좋은 글
    감사 합니다!
    여러 사람과 공유 하고자
    모셔 갑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건강 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