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자유 대한민국-선메아리

작성자이베다이의선|작성시간26.06.11|조회수88 목록 댓글 3

아! 자유 대한민국-선메아리

 

 

 

낭독-이의선

 

(김동길 교수 어조)

여러분!
나는 오늘, 한 사람의 

늙은 국민으로서 묻고 싶습니다.
대한민국이 어디로 가고 있습니까?


우리가 피 흘려 지킨 자유를 

당연한 것으로 알고 살아가는데

여기 저기서 야단입니다!


자유는 공기와 같습니다.
있을 때는 모르지만, 

잃어버리는 순간 숨조차 쉴 수 없어요.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 의

터전 위에 세워진 나라입니다.


누가 뭐라고 해도 이 나라는 

자유를 사랑한 국민들이 

목숨 걸고 지켜낸 나라예요.


그런데 지금, 거짓이 진실을 이기려 하고, 

상식이 조롱받고, 정의가 외면당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는 참으로 가슴이 아픕니다.


여러분!
민주주의는 

잠자는 국민에게 결코 웃어주지 않습니다.
깨어 있는 국민, 생각하는 국민, 

행동하는 국민이 있을 때만 

민주주의는 살아 숨 쉬는 것입니다.


나라가 잘못 가면 국민이 바로잡아야 하고.
정치가 국민을 두려워해야지, 

국민이 정치를 두려워해서는 안 됩니다.


권력은 국민 위에 군림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을 섬기기 위해 존재하는 것입니다.


젊은이들이여!
대한민국의 자유를 가볍게 여기지 마십시오.
오늘 누리는 자유는 누군가의 희생과 

눈물 위에 세워진 거예요.


나는 믿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은 결코 어리석지 않으리라 봅니다.
진실은  드러나고, 정의는 승리하며, 

자유를 사랑하는 국민은 끝내 일어섭니다.

 

"대한민국이여!"
"자유를 지키시고!"
"정의를 세우시고!"
"나라를 사랑하세요!"


"대한민국 만세!"

 

 

 

여기에 소스 넣기, 글은 모두 지우고 사용 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종승 | 작성시간 26.06.11 감사합니다
  • 작성자목자 | 작성시간 26.06.11 좋은 글 즐감합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핑크하트 | 작성시간 26.06.11 안녕 하세요..이베다이의선님
    감동방에 좋은 글 고맙습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편안한 쉼 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