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로운 일상에 감사하자

작성자인희*|작성시간26.06.12|조회수152 목록 댓글 6
### 일상에 감사하며 살자!###

지금, 감사를 느끼고 계시는지?

우리들이 입으로는
감사를 외치지만
진정으로 느끼는
사람은 적은 것 같다.

안구 하나 구입하려면
1억이라고 하니
눈 두개를 갈아 끼우려면 2억이 들고  

신장 바꾸는 데는
3천만원,

심장 바꾸는 데는
5억원,

간 이식 하는 데는
7천만원,

팔다리가 없어
의수와 의족을 끼워 넣으려면
더 많은 돈이 든답니다.

지금!
두 눈을 뜨고
두 다리로
건강하게 걸어다니는
사람은
몸에 51억원이 넘는
재산을 지니고 다니는 것과 같습니다.

도로 한 가운데를 질주하는
어떤 자동차보다 비싼
훌륭한 두발 자가용을 가지고 세상을 활보하고 있다는

기쁨을 우리는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그리고
갑작스런 사고로
앰뷸런스에 실려 갈 때
산소호흡기를 쓰면
한 시간에 36만원을 내야 한다니

눈, 코, 입 다 가지고
두 다리로 걸어 다니면서 공기를
공짜로 마시고 있다면
하루에 860만원씩 버는 샘입니다.

우리들은 51억짜리 몸에
하루에 860만원씩
공짜로 받을수
있으니
얼마나 감사할 일인가요?

그런데 왜
우리는
늘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걸까요?

그건
욕심 때문이겠지요.

감사하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기쁨이 없고,
기쁨이 없으면 결코 행복할 수 없습니다.

감사하는 사람만이
행복을 누릴 수 있고,
감사하는 사람은
행복이라는 정상에
이미 올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잎 클로버는 행복!
네잎 클로버는 행운?

행복하면 되지
행운까지 바란다면 그 또한 욕심이겠지요.

오늘부터
지금부터
숨 쉴 때마다
감사의 기도를 드려야겠습니다.

- 박완서 - 

~아침좋은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인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김종승님 찾아주심에 감사합니다
    원본과 똑같이 나와주지 않아서 죄송합니다
    몇번을 고쳐는데도 않되네요
    제일 윗글을 삭제해야하는데
    않됩니다 알고계시면 적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작성자인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핑크하트님
    글을 올렸는데요
    전에처럼 잘 되지않됩니다
    몇번 수정했는데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글 올리고 싶습니다
    바쁜시간 허락하시어 기쁨소식얻도록
    기다리겠습니다
    늦은 밤 편안하게 주무세요

    인희 드림



  • 답댓글 작성자핑크하트 | 작성시간 26.06.13 요즘
    편지지를 사용 하면 그렇더라구요
    편지지를 사용 하지 마시고
    그냥..
    글만 올려 보세요

  • 작성자목자 | 작성시간 26.06.13 좋은 글 즐감합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맘짱 . | 작성시간 26.06.14 귀한 글 나눔 감사합니다
    늘 편안하시고 행복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