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구가 없으면 외로움도 없습니다

작성자문창-|작성시간26.06.17|조회수119 목록 댓글 10


욕구가 없으면 외로움도 없습니다 나이 들어 외로운 걸까요? 숲속에 혼자 살아도 저 새는 무슨 일로 저리 울까? 이 풀은 이름이 뭘까? 꽃이 피었네! 이렇게 살면 외롭지 않아요. 소가 풀밭에 누워 되새김질할 때 외로울까요? 심심할까요? 편안합니다. ‘나이 들어 외롭다’ ‘혼자 있어 외롭다’ 하는 것은 생물학적인 것이 아니라 젊음에 대한 욕구, 관계에 대한 욕구예요. 욕구가 없으면 외로움도 없습니다. #법륜스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좋은만남. | 작성시간 26.06.17
    뮨창님!
    꽃이 피었네!
    이렇게 살면 외롭지 않아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운이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 작성자핑크하트 | 작성시간 26.06.17 안녕 하세요...문창님
    감동방에 좋은 글 고맙습니다.
    많이 더운 요즘 입니다 건강 관리 잘 하세요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추천...4 드립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핑크하트 | 작성시간 26.06.17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아스라이 먼 | 작성시간 26.06.17
    욕구가 없으면 외로움도 없습니다
    귀한 감동 시 잘 감상합니다
    고맙습니다.
    건강 잘 챙기시며
    날마다 행복하세요
  • 작성자아스라이 먼 | 작성시간 26.06.17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