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人生)은 마음의 여행길

작성자정 읍 님|작성시간26.06.17|조회수125 목록 댓글 4

            인생(人生)은 마음의 여행길


            인생이란 나그네가 걷는

            마음의 여행길입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

            잠시 머물다 가는 여행자일 뿐입니다.

             

            그러므로 보이는 것에만 집착하지 말고

            보이지 않는 가치와 희망을 향해

            굳건히 걸어가야 합니다.

             

             

            들을 귀가 없는 사람에게

            억지로 말을 전하기보다,

             

            남모르게 그를 위해 기도하고

            따뜻한 마음을 품어 보십시오.

             

            그러는 사이 서로의 마음은 통하게 되고,

            굳게 닫혀 있던 마음도

            조금씩 부드러워질 것입니다.

             

             

            사람들의 비판에 쉽게 흔들리는 사람은

            아직 완성(完成)의 길에서

            멀리 있는 사람입니다.

             

            맞지 않는 사람과 하나가 되는 방법은

            상대를 바꾸려 하기보다

             

            내 마음을 먼저 바꾸는 데 있습니다.

            사람의 생각은

            겉으로는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내면(內面)

            바르게 다스리지 못하면

             

            진정한 화합(和合)

            이룰 수 없습니다.

             

            자신의 이익만을 위해

            사람을 이용하는 관계는 오래가지 못합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존중(尊重)과 배려가 있어야 합니다.

             

            다섯 손가락의 역할이 서로 다르듯

            사람마다 가진 재능과 특성도 다릅니다.

             

            그러므로 상대의 부족함보다

            장점을 살려 주십시오.

             

             

            그것은 응달에 있는 사람을

            햇볕으로 이끄는 일과 같습니다.

             

            따뜻한 격려 한마디는

            사람을 강하게 만들고,

             

            인정(認定)

            한 사람의 삶을 살리는 힘이 됩니다.

             

             

            반면 자만(自慢)과 자랑은

            관계의 마찰을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중요한 것은 무엇을 주느냐가 아니라

            어떤 마음으로 주느냐입니다.

             

            자기에게 이익이 되는 것에만 관심을 두면

            사람은 점점 왜소해지지만,

             

             

            이웃을 돌아보고

            도움을 주려는 사람은

            반드시 성장하게 됩니다.

             

            시기(猜忌)와 미움은

            사람을 멀어지게 하고,

             

            불안과 초조함만

            더할 뿐입니다.

             

             

            있는 그대로의 자리에서

            온전히 꽃피우십시오.

             

            환경을 내게 맞추려 하기보다

            내가 환경에 맞추어 살아갈 때

            삶은 더욱 평화로워집니다.

             

            남을 꾸짖는 일은

            시간을 허비하는 것과 같습니다.

             

             

            결국 나에게도, 상대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자기만 좋으면 된다는 생각은

            인생을 실패로 이끄는 지름길입니다.

             

            우리는 수많은 사람의 도움 속에서

            살아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죽는 날까지

            누군가에게 힘이 되고,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삶을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거센 태풍(颱風)

            하룻밤에 모든 것을 휩쓸어 가지만,

             

             

            산들바람은 사람의 마음을

            평화롭고 기쁘게 합니다.

             

            태풍 같은 삶보다

            언제나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미풍(微風) 같은 사람으로 살아가십시오.

             

            - 지혜의 숲 -

             

            흐르는 곡! Aria di festa / Milva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동트는아침 | 작성시간 26.06.18 좋은글 감사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정 읍 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8 사람은 혼자 살아갈 수 없기에,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미풍처럼 따뜻한 마음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돼십시오
    .
  • 작성자핑크하트 | 작성시간 26.06.18 안녕 하세요...정읍님
    감동방에 좋은 글 고맙습니다.
    많이 더운 요즘 입니다 건강 관리 잘 하세요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 답댓글 작성자정 읍 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8 핑크방장님!
    바쁘신데 수고가 많으십니다
    굿~~나잇,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