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토바니 악단 - 영화 '대부', '벤허'의 Ost. 스웨덴 광시곡 外

작성자무애자|작성시간24.02.19|조회수49 목록 댓글 2
Mantovani Orchestra
만토바니 악단

1. Theme From The God Father (1972) 영화 '대부'의 테마 2. Ben Hur Theme 영화 '벤허'의 테마 3. Gone With the Wind": Tara's Theme 영화 '바람과함께 사라지다'의 테마 4. Over The Rainbow 무지개 너머 5. Valencia 발렌시아 6. Limelight - 찰리 채플린 감독 주연의 영화 '라임라이트'의 OST 7. Moon River 8. Greensleeves 푸른 옷소매 9. Fascination 10. Swedish Rhapsody 스웨덴 광시곡

1. MANTOVANI - THEME FROM THE GODFATHER대부 (1972)

2. Mantovani - Ben Hur Theme / 벤허의 테마

3. Gone With the Wind" : Tara's Theme타라의 테마 / (Mantovani)

4. Over The Rainbow By The Mantovani Orchestra / 무지개 너머

5. Valencia By The Mantovani Orchestra / 발렌시아

6. Mantovani - Limelight - 찰리 채플린 감독 주연의 영화 '라임라이트'의 OST. 작곡 : 찰리 채플린

7. Mantovani - Moon River (티파니에서 아침을)

8. Mantovani - Greensleeves 푸른 옷소매
/ 영국전통민요

9. Fascination(매혹) - Mantovani / 하오의 연정

10. MANTOVANI - SWEDISH RHAPSODY (스웨덴 광시곡) : 후고 알벤 작곡(1903)

성 요한 축일 전야(6월24일) 축제가 열리는 한여름 밤, 온갖 불가사의한 일이 벌어진다는 얘기를 음악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 축제에선 주술적 의미의 큰 기둥을 세우고, 주변에 모닥불이 타는 가운데 참가자들이 빙글빙글 돌며 밤새워 춤과 놀이를 즐긴다. 다른 작품들보다 가벼우면서도 민요적 리듬 요소를 잘 녹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스웨덴어로 ‘Midsommarvaka’(미솜마르바카)라는 부제가 붙어 있다. ‘한여름 밤 지새우기’란 뜻이다. 셰익스피어의 대표적 환상극인 ‘한여름 밤의 꿈’처럼 숲에서 벌어지는 요정들의 향연을 묘사했다고 봐도 된다. 그런 점에서 멘델스존의 ‘한여름 밤의 꿈’ 서곡과 비교해 들어볼 만하다.

https://www.hankyung.com/life/article/2018061918221 / 한경 닷컴에서

Annunzio Paolo Mantovani 아눈지오 파올로 만토바니

(1905 1980)

[가져온 글]

청취자가 선정한 20세기 연주 음악중 40위곡 만토바니 (Annunzio Paolo Mantovani 1905 1980) 영국 지휘자 편곡자. 이탈리아 베네치아 출생

어릴 때 영국으로 이주하여... 비올라 연주자인 부친에게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배웠다. 1920년대에 호텔등의 살롱 앙상블의 멤버로 활동했으며, 31년 탱고밴드를 결성하여 레코드를 취입하면서부터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제2차세계대전 후부터 대중음악을 중심으로 방송 레코딩을 개시 하였다. 1930년 바이올리니스트 만토바니에 의해 결성된 만토바니 케스트라는 세계 최정상급 팝스 오케스트라이다.

42명의 단원으로 구성된 만토바니 오케스트라는 아름다운 선율과 환상적인 연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레코딩활동에 있어서도 기록적인 판매고를 올린 오케스트라이다. 1955년 9월 만토바니 오케스트라는 "Charmaine"레코드의 백만매 판매를 달성해 골든 디스크상을 받았다.

Greensleeves", "Diane","The Moulin Rouge Theme ", "Swedish Rhapsody","Moon River","Exodus"등 많은 히트곡을 가지고 있는 만토바니 오케스트라는 스테레오 LP가 백만매 이상 판매된... 최초의 예술단체이며, 그동안 전세계적으로 3천5백만매의 레코드가 판매 되었다.

이 수치는 만토바니 오케스트라의 인기를 확인시켜 주는 것이다. 세계 여러 도시에서의 수많은 연주 요청을 받고 있으며 북미 연주여행만 15년을 하기도 하였다.

만토바니 오케스트라는 작곡과 편곡, 지휘를 담당한 만토바니에 의해 음악적 멋과 품위의 조화, 폭포수와 같은 음향으로 만토바니 오케스트라만의 특징을 만들어 왔다.

누구나 편하게 들을 수 있고 감동받을 수 있는 음악은 이제 만토바니 오케스트라를 상징하는것이 되었다. 만토바니 오케스트라 만의 특이한 편곡과 연주법은 평범한 곡도 감미롭게 다듬어져 매력적인 음악으로 선보이고 있다.

"미스터 Mr.Stereo"라고 불리는 만토바니 오케스트라는 가는 곳마다 신화를 만들어냈다. 최근 3년간 미국의 100여개가 넘는 도시에서 공연을 가진 이 오케스트라가 찾는 공연장은 어디나 청중들로 만원을 이루고 있어 그것을 증명해 주고 있다. 미국이나 영국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일주일간의 공연에서 모든 공연에 전 청중들의 기립갈채를 받았고 4주동안 앵콜공연에 초대되었었다.

사람들이 무엇보다도 듣고 싶어하는 환상의 마술같은 음률, 아름다운 멜로디,세련되고 매력적이며 정교하고 우아한 장식을 곁들인 연주로 만토바니 오케스트라는 사랑 받고 있는 것이다.

1980년 만토바니 사망이후 사무엘 프리카노가 지휘를 맡아 만토바니 오케스트라의 전통을 잇고 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沃溝서길순 | 작성시간 24.02.19 좋은 음악 잘듣겠습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沃溝서길순 | 작성시간 24.02.19 좋은 작품 추천합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