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뼈탕/오리탕 만드는법~ 오리도 버릴 것이 없네요

작성자라휄.|작성시간15.05.06|조회수225 목록 댓글 3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오리뼈탕 재료

 

오리뼈 1마리분, 대파잎과 뿌리 2대분, 통후추 1작은술, 생강 1쪽,

물 12~13컵, 우거지 250g, 표고버섯 2개, 양파 1/2개

 

양념 1: 고춧가루 3큰술, 된장 1/2큰술, 들기름 1큰술,

국간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생강술(또는 청주)1큰술, 소금과 추추 약간

 

양념2: 풋마늘(또는 대파) 1대, 깻잎 5장, 미나리 한줌,

청양고추 2개, 들깨가루 2~3큰술

 

  

오리뼈탕 만드는법

 

오리벼는 끓는물에 살짝 끓여서 데쳐내어 흐르는 물에

핏물을 말끔하게  닦아낸다  

 

 

 

 

닦아 낸  오리뼈에 물을 넣고 대파잎, 대파뿌리, 생강을 넣고

고기가 잘 무르도록 1시간정도 끓여준다  

 

 

 

 

그동안에  건더기로 들어 갈 재료 준비~~!

 

얼갈이 배추를 데쳐내고 표고도 얇썰어준다

 

* 전 표고버섯이 있어서 넣었는데요 ~~생략하셔도 되고

토란대등을 넣으셔도 됩니다



 

 


집에 있는 생들깨를 씻어 고소하게 볶아 직접 갈았어요

?

* 바로 직접 갈아서 쓰면 들깨향이 아주 좋답니다

 

 

 

 

우거지는 먹기 좋게 썰고, 양파는 굵게 채썰고

깻잎, 풋마늘, 미나리는 먹기 좋은 길이로 썰고, 청양고추는

곱게 어슷하게 썬다

 

 

 

 

 

고기가 연하게 오리뼈탕이 끓여지면

고기는 건져내고 건더기를 걸러내어 국물을 따로 준비한다

 

 

 

우거지는 양념 1에 조물조물 무쳐준다

 

 

 

 

냄비에 다시 뼈와 국물을 다시 넣고 양념한 우거지,

표고버섯, 양파를 넣고 우거지가 부드러워지도록

끓이면서 소금으로 마지막 간을 맞춘다

 

 

 

 

끓여지면 양념2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 담아낸다

 

* 감자탕 끓이듯이 끓여 보았는데요~~

국물맛 칼칼하개운하니 끝내줍니다 ㅎㅎ

 

 

 


오호~~오리뼈탕도 좋은 데요

고기는 따로 구워먹고,

뼈는 이렇게 오리탕으로~~일석이조입니다 

 

 

 


 

어때요~~? 맛있어 보이지요?

맛있는 오리뼈탕/오리탕입니다

 

집에서 끓이면 개운하니 항상 안심이 됩니다 ~~ㅎㅎ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내마음의 촛불 | 작성시간 15.05.07 고맙습니다~
    맛있는 날 되세요~
  • 작성자그향기 | 작성시간 15.05.07 감사합니다
  • 작성자최고로좋아 | 작성시간 15.05.08 다녀갑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