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다움 읽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작성자양승언 목사|작성시간26.06.19|조회수25 목록 댓글 0

성경에 보면 하나님께 영광 돌리라는 말씀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그럼 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할까요? 하나님이 자아도취에 빠져 자신을 높이기를 원하시는 것일까요? 하나님은 완전하신 분입니다. 홀로 스스로 영화로운 분이기에, 누군가의 인정이나 찬양을 필요로 하는 분이 아닙니다. 그럼 왜 성경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 말하는 것일까요?

 

우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는 말씀의 의미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요리사가 있다고 가정해 보십시오. 요리사가 해 준 음식을 먹고, “정말 요리가 맛있네요. 정말 요리를 잘 하십니다.”라고 말한다면, 그것이 요리사에게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이 우리에게 베푸신 은혜를 깨닫고 자연스럽게 나오는 감사의 표현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요리사가 해준 음식을 맛있게 먹는 것처럼,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베푸신 은혜를 누리는 것 자체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영광을 돌린다는 것은 감탄한다는 것입니다. 어느 목사님이 미국을 여행할 때 경험한 이야기입니다. 도로를 주행하는데 특정 장소에 많은 차들이 세워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자신도 차를 세우고 그곳에 멈추어 왜 사람들이 모여 있는지 보았다고 합니다. 그곳은 경치가 매우 좋은 곳으로 사람들이 경치를 보면서 “원더풀!”이라고 말하며 감탄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 목사님도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서 한참을 멈춰 서서 그곳에 있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경치를 바라보고 감탄에 빠지자 일상사들이 가져오는 다양한 감정들이 잊혀지는 것을 그 순간 느끼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의 아름다움과 풍요로움과 선하심을 진심으로 깨닫게 된다면 우리 안에서 자연스럽게 감탄이 흘러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즉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는 것은 하나님의 성품과 행하심을 보고 감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나님에 대해 배우고, 하나님의 아름다움과 풍요로움과 선하심을, 하나님이 행하신 놀라운 일들을 바라볼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하나님께 감탄할 때 우리 안에 존재하는 다양한 감정들이 사라지고 우리의 내면이 새로워지는 것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이번 한 주간도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하나님의 아름다움에 감탄할 줄 아는 우리 모두가 되길 소망해 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