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좋은글과 시

하지

작성자골롬바|작성시간26.06.22|조회수18 목록 댓글 5

🍃하지(夏至)🍃

24절기 중 하나
여름이
점점 무르익어가는 시기

일년중
낮이 가장 길고
밤이 가장 짦은 여름의 절기

가는 곳곳마다
녹음이 짙어가고
수풀이 무성하게 자라며...

지표면은 가장 열을 받아
몹시 더워지며 추수와 더불어
일년중 가장 바쁜시기

"구름장마다 비가 내린다"는
속담이 있듯이...

구름이 스칠때면
비가 내리는
장마철이 시작되는 시기랍니다.

하지(夏至)날...
맛갈나는 음식으로는
감자전, 감자 삶아먹기, 감자떡 옥수수...
여름철 기력 회복을 위해
많이 많이 드셔보세요.

왠지,
그냥,
보내기 아쉬운 날
하지(夏至)랍니다.

- 양동애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미리암 | 작성시간 26.06.22 new
    며칠 전
    고성 라벤더
    여행 팀들이
    무릉으로
    발길을 돌렸다던데

    오늘
    하지 긴긴 해에
    라벤더가 만개하여
    내일
    우리 길벗여행이
    라벤더 꽃 속에
    파묻히게 되길
    바래 봅니다 ^^


  • 답댓글 작성자골롬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고운발걸음 감사합니다
    길벗 소풍여행에서 휴식과 힐링이 되셨으면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미리암 | 작성시간 26.06.22 new 골롬바 

    감사합니다
    오늘도
    무진장
    복 받는 날
    되시와요 🧧

  • 작성자골드(서울) | 작성시간 26.06.22 new 고운글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골드(서울) | 작성시간 26.06.22 new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