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원에서부터 트루맘 먹여서 나와서도 트루맘 1주일 먹이다가 명작으로 섞여먹이다가 칭얼거리는듯하여 다시 트루맘으로 먹인지 3주
조리원에서 나올때 한번먹을때 90으로 나왔고 나오자마자 거의 100으로 올림
그리고 2달째 되는날 120올림 하루총량840-960정도 됨 천먹는날도 종종있었음 시기여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다리를 배쪽으로 끌어댕기고 불편한지 몸을 꼬우고 강성울음이 시작되서 젖병도 닥브로 바꿈 배앓이라고 생각못했던건 매번 그러진않았음
어느순간부터는 갑자기 자다가 끅끅대면서 숨못쉼 역류하는듯한? 달려가서 등두리고 있으면 잔트름 계속함 그러면서 몸꼬우면서 방구가 안나와서 힘들어하는듯한 몸짓(방구 작게 계속 뀜)
수유후 트름시키고 30-40안고있다가 재유는대도 일어나서 트름하는일이 자주 있음 괴로워함 이런증상들이 반복되니 혼자 노는 시간도 없고 처음보다 많이 쳐져있는 듯한 느낌
분유때문이라고 생각못했던건 조리원에서부터 잘먹어서 바꿀생각을 안했음
그 이유중에는 똥도 항상 잘싸고 분유도 너무 잘먹고 단지 방구뀔때 힘들어하고 자다가 그런증상들이 생김
집근처 소아과 방문했는데 수유량이 넘 많다하여 바로 680-700정도로 줄임 줄이니까 그런지몰라도 수유텀 다시 두시간반에서 세시간 먹고나서도 보챔 젖병빼면 난리남 다시 주면 허겁지겁먹음
뱃골은 큰데 소화가 안되는것 같다고 함
어제 간호사 방문후 이런증상들을 얘기하니 분유로 바꿔보라함 지금 센서티브로 트루맘3센서2해서 백미리먹이고 하루총량 800정도먹이고있는데도 울음은 안그쳐
제발 도와주세요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