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다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1 오늘 걸은 동구릉은 9개의릉으로 되어있지만 그중 왕릉은 6개이고 나머지 3개는 추존왕릉과 왕비의능이다 릉 하나하나가 왕실의 화려함 뒤에 역사의 애환과 안타까움이 있어 걸을때마다 의미있는 답사인듯하구요 미개방 숲길 걷기는 청량한 공기가 디르기도하고 조용하니 기분좋은 산책길이였습니다
변함없이 일총을 감당해주신 안개비님~ 감사드리고요 같이한 길벗님들 반가웠구요 뒷풀이 찬조를 해주신 행복님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
작성자아침향기 작성시간 26.06.11 아주 오래전 다녀 온 이후, 기억도 가물가물 했는데.. 덕분에 오늘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곳을 한번 더 자세히 살펴 보았습니다. 좋은 시간, 감사 했습니다
-
작성자혜성 작성시간 26.06.11 역사 속으로 들어가 왕릉의 역사 이야기를 들으며 ...
싱그러운 녹색의 나무들 미개방 숲길 산들 불어오는 바람 조용한 분위기 기분좋은 산책 길이 였습니다
다산님 더운 날씨에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작성자행복맘 작성시간 26.06.11 다산님 동구릉의 잔행 친절하심 덕분에 즐거웠어요~
함께하신 걸으신님들께도 감사합니다~~ -
작성자행복의나라로 작성시간 26.06.12 오늘 동구릉으로
이끌어 주신 다산님께 감사드려요
세종대왕과 더불어 조선의 성군으로 칭송 받는
정조이후 조선은 60여년 간의 세도 정치에 휩쓸려
망국의 길로 갔는데 그 중간중간에 단명(短命)하지 않았더라면
기울어 가는 조선을 충분히 바로 세울 수 있었을 세자들 얘기를
다산님 통해 들으면서
예나 오늘이나 한 나라에 있어서 지도자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새삼 돌아볼 수 있었어요.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