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편 간추린뉴스] 1.제13회 청각장애인통역사 자격인정시험 응시안내 2.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허씨 검찰에 송치
작성자한국농아방송작성시간15.02.05조회수1,350 목록 댓글 4
안녕하세요 한국농아방송 간추린뉴스 이은영입니다.
1.제13회 청각장애인통역사 자격인정시험 응시안내
한국농아인협회는 2월11일부터 27일까지 “제13회 청각장애인통역사 자격인정시험” 에 응시하고자 하는 분들의 접수를 받습니다.
응시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의 만19세 이상의 청각장애인으로 같은 조건의 외국인도 접수가 가능합니다.
응시를 원하시는 분들은 협회 홈페이지(http://slitt.deafkorea.com) 에서 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출력하여 장애인복지카드 사본과 함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시험은 4월 18일에 서울 한양공업고등학교에서 치러집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농아인협회 홈페이지 ‘시험접수’ 게시판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허씨 검찰에 송치
청주 흥덕경찰서는 이른바 '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망사고 피의자 허 모씨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 차량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경찰은 허 씨가 사고 당일 소주 4병가량을 마셨다고 자백했고, 동료들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결과 그가 술을 마신 사실을 확인해 음주운전 혐의 적용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허 씨는 "죄송하다. 유족께 죄송하다라는 말 밖에 할 말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허 씨는 지난달 10일 새벽 청주시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만취 상태로 자신의 윈스톰 차량을 몰고 가다 29살 강 모 씨를 치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간추린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