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농아방송 리포터 황진입니다.
이달 부터 장애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등은 TV수신료와 전기·가스·이동통신 요금감면 신청을 주민 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각종 공공요금 감면 서비스를 받고 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기요금은 한전으로, TV수신료는 KBS로, 가스요금은 한국가스공사로 일일이 찾아가 신청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정보부족으로 각종 공공요금 감면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인데도 신청을 하지 않아 요금 감면혜택을 못 받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보건복지부가 서민층의 이런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개선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달 부터는 주민센터에 가시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모든 공공요금 감면 서비스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고 각종 공공요금감면 신청을 한자리에서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복지부는 이번 시스템 개선으로 연간 최대 60만명이 서비스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내다 보고 있는데요.
그동안 정보 부족으로 감면서비스 혜택을 못 받으신 분들,그리고 중도장애나 사는 형편이 어려워져 기초생활수급권을 받아 새롭게 서비스 대상이 되신 분들, 한 분도 빠짐없이 요금감면 서비스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농인과 시각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은 TV수신료가 면제되고 장애 유형에 관계없이 1급에서 3급 장애인과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은 전기요금을 한 달에 최대 8천원, 그리고 이동통신 요금의 35%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바람개비요셉 작성시간 15.04.15 소중히 담아갈께요 멋진 목요일 되시고 주님의 평화를 빕니다. 샤방샤방
-
작성자갠지스강의모래 작성시간 15.04.20 긴머리도 잘 어울리시네요^_^ 오랜만입니다. 황진 샘, 수화좋아요
-
작성자눈부시게 작성시간 15.05.25 소중한 정보 잘 보고갑니다 담아갈게요
-
작성자수어랑 인권이랑 작성시간 15.06.12 주민센터에서 먼저 챙겨주면 안도;나요?
-
작성자눈의대화 작성시간 16.11.18 저도 윗분들처럼 뉴스를 온전히 이해하고 토론 할 수 있을 그 날을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