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농아방송 이은영입니다.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시청자미디어 재단에서는 농인의 방송접근권 보장을 위하여 2015년도 청각장애인용 자막수신 TV 무료보급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청각장애인용 자막수신 TV는 총 2,300대로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청각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선정기준은 기초생활수급권자 또는 차상위 계층의 저소득층 농인에 최우선으로 보급하며, 장애급수와 나이 등을 반영하여 우선순위를 두고 보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9년부터 2014년 동안 한국농아인협회 또는 한국방송통신위원회를 통하여 자막수신기나 자막수신TV를 보급 받은 농인은 2015년 보급 대상자에서 제외되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은 2015년 8월 31일까지이고, 신청방법은 한국농아인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개인정보활용동의서를 작성하여 가까운 지역 주민센터(동사무소)에 제출하거나, 시청자미디어재단의 청각장애인용 TV무료보급 홈페이지(tv.kcmf.or.kr)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한해 보급되는 물량이 한정되어 있어 신청 접수 후 TV보유 여부 및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 작업을 진행하며, 보급대상자에 선정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보급대상자로 선정이 되더라도 배송 시 연락이 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되며 차순위 보급대상자로 보급됩니다.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