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도덕 전담이에요. 3학년아이들을 일주일에 한 번씩 도덕 시간에 만납니다. 도덕 시간의 가장 큰 좋은 점은 아이들과 살아가는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 이야기를 오래 나누다보면 아이들과 토론할 거리, 토의할 거리가 자꾸 생기더라고요. 아이들과 한 번씩 만나서 토론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자꾸 올라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3학년, 아직 토론이 친숙한 나이는 아닙니다. 아이들에게 토론이 무엇인지 조금이라도 맛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궁리를 하다가 작은 책을 만들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일주일에 한 번씩만 만나게 되니 아이들이 지난 시간에 한 이야기가 생각이 안날까봐 마음이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만든 작은 책입니다. 애써 만든 온라인토론자료를 활용하면 더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편집틀에다가 선생님들께서 만든 자료만 넣어 만들었어요.
아이들 도덕책에 살포시 끼울 수 있게 A4 반 접은 작은책 크기로 만들었습니다. 우리 모임의 선생님들 자료로 만들어서 여기에 꼭 나누고 싶었어요. 혹시나 필요하신 분 계셔서 아이들과 함께 써주시면 너무나 기쁘겠고요. 비 내는 금요일, 모두 편안하시기 바랍니다.
+ 출력할 수 있는 파일을 올립니다. 양면 출력, 짧은면 기준입니다. 1번은 토론이란, 짝토론, 찬반토론 양식/ 2번은 토론이란, 짝토론, 둘둘토론, 찬반토론 양식입니다.
첨부파일첨부된 파일이 9개 있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이영근(초참) 작성시간 21.06.18 아 소중한 일이다
-
작성자세상빛 작성시간 21.06.19 와~~~~ 아이들에게 한 권의 작은 책이 생겨서 좋아요. ~~ 소중한 나눔 감사합니다..
-
작성자리딩라라 작성시간 21.06.22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아이들과 직접 토론토의수업을하는날이 기다려집니다^^
-
작성자윤디리 작성시간 21.10.06 와~~~! 자료 감사합니다. :-)
-
작성자맑은 옹달샘 작성시간 22.05.16 3학년인데 작은 책이라서 부담을 덜고 이쁜 책이라서 더 마음을 담아 토론할거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