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세인트 폴 대성당

작성자충인|작성시간26.06.09|조회수217 목록 댓글 6

크고 웅장한 바로크식 돔성당으로
화려함보다는 절제된 우아한
아름다움을 추구했다는데도 대단!

영국의 정신적 지주 역활을 하며
국가적인 대행사를 거행하는
곳인데, 그동안 영웅과 위인들의
장례식을 치뤄서 성당 지하에 그
무덤이 많이 있고, 예전에 찰스와
다이애나가 결혼식을 할 때
세계적으로 생중계해서 우리
에게도 좀 익숙한 곳이지요.

성당안에 들어가니 감탄사가 절로
나오게 멋진데 오디오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며 내부 관람을
시작하는데 규모가 엄청납니다.


내부를 감탄하며 천천히 관람하고 비싼 입장료를 내고 미리 예약한,
런던 시내를 전망할 수 있는 돔 위
첨탑에 오르기 위해 나선형 가파른
528개의 계단을 내 딛으니 처음엔
경사가 완만하고 폭이 넓은데 점점
좁아지고 가파르게 높아져 갈수록
숨가쁘고 다리가 아파서 힘들지만,
혼자 내려올 수도 없어서 진퇴양난!
그럼에도 무조건 Go go^^

마침 쉼터같은 스톤갤러리가
나타나 한참을 쉬었다가 다시 힘을
내어 더 꼬불꼬불 가파른 난간을
계속 오르니 드디어 골든 갤러리
85m 정상입니다.!!

완주의 기쁨 보다도 더 먼저 다가온
시원한 바람이 때이른 더위를 식혀
주고, 사방팔방 시야가 확 트여서
런던 시내가 다 보이고 넘 좋아서
이제야 완주의 기쁨이 밀려오고 ~
하지만 곧 다시 힘들게 내려올 맘이
싹 사라집니다.~ ㅠ


올라가느라 지쳐서 중간부터는
사진 찍을 여유가 없어서 정상에서
찍은 사진이 겨우 2장 있네요.


* 나와서 다시 살펴보니 성당 앞에 앤여왕의 동상이 있었다는~~

* 아래는 측면인데 저 높은 돔 위의 첨탑까지 올라갔다가 왔습니당. ㅎ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충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다 비싸게 예약했는데 저 때문에 못 갈까봐... ㅠ

    스스로 정리할 겸 올리긴
    하는데...

    좋아해 주셔서 감사해요.
  • 작성자토마토파스타 | 작성시간 26.06.09 다이애너비 결혼식 했던 그곳이군요.
    그리 말씀해주시니
    이해가 빠릅니다.
    그생각하며 다시 봅니다.
    덕분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충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유럽엔 여기 저기 성당이
    워낙 많으니~~
    이젠 다이에나 결혼식도
    오래되어 우리 나이 정도
    돼야 기억하겠어요. ㅎ
  • 작성자한일천사 | 작성시간 26.06.11 올라가시느라 많이 힘드셨겠어요
    덕분에 귀한 풍경 봅니다
    꼼꼼히도 준비했네요
    두분 좋아하시라고 준비한 그 마음들이 참 귀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충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영국 가기 전에 미리
    국내 여행으로 트레이닝을
    많이 해서 좀 단련이 되어서
    그런대로 다닐만 했어요.

    모든 일정을 욕심껏 다
    예약해 놓았는데 취소가
    안된다고 해서 따라다니기
    힘들긴 했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