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매실에 보리수에 함께 놀자합니다

작성자샤론에꽃|작성시간26.06.22|조회수106 목록 댓글 6

이 가뭄에
생강이 몸살을 앓고,
겨우 이름안 남아있는 양파 담아내고..
물론 베트남 여인들이 수고했지만~
낼 모레는 하지 감자 한볼떼기 캐볼까도하고요
마늘을 시작으로
나무늘보보다 더 느린 내가
수확물을 더듬거리면서

모두 지쳐있는 듯합니다

!

겨우 작년의 반절 수확한 것 같습니다

그 와중에 매실철이 겹치다보니
2020년에
매실 약간 따고,
해마다 노랗게 익어
온 주위에 떨어지니
그져 지나치며 바라볼 뿐이였는데
갑자기
압구정 현대아파트에 사시는 큰언니께서 막내딸하고 내려오셔서

요렇게 따주고
수고를 해주시어ㅡ약 50키로 정도 땃어요
큰언니께서 5키로 가져가시고
10키로는 대한통운 택배 기사님께서 가져가셨구요
나머지는 요리 조리 소비중입니다
아~
따다 남은 것은
아래아래로 농막 짖고
오신 분들이 따가신다고 했지요

요건 매실청담고

요건 씨 제거해서 매실장아찌 담았어요

요건
농막집에서 따가고
남은 것들
어제 비 온 후에
나무에 남아있던 것 감따는 채로 따서 (약 3키로정도)
백매 만들려고 소금물에 담갔다 오늘부터 햇볕에
말리고 있어요
그리하라 하네요
인터넷에서요

엄청 큰 보리수나무가 1그루 있어요
이사 다닐때마다
옮겨 심은 것이라서
수령이 60 은 넘을가합니다

보리수열매 3키로 땃어요

요렇게 담아 녹히는 중입니다
몇년전에
아들네 식구들 4명이 따서
쨈하고 효소 만든 적 있어요
보리수 효소
무지 새콤달콤 맛나요
먹을 사람이 없으니
쨈은 이제 패스입니다

창밖의,,
보리수 나무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바라다보면
알알이
유혹의 송이송이가
쏟아져들어와
숨이 멎을가도합니다
표현불가 환상적입니다
바쁘고 피곤하다가도
보리수나무 창가에 앉아
한잔의 커피를 마주하면 시간도 모른채
멍한 여인이됩니다
오른쪽 옆으론
석류꽃이 졸망졸망 주황색으로
살포시 고개숙여
수줍어 피여라합니다
노목이라서
쌍뚱 전지했더니
대단히 힘차게 피여나네요
금년에는 석류맛좀 보려나?
울 안에
석류 나무가 있으면 자손이 잘된다하여
이 나무도
이사때마다
옮겨 심은 것이랍니다
전원생활 즐기려 했는데
이상스레 농사로 빠져서 무지 억울하답니다
봄에 꽃피고,
여름부터 가을까지 열매보고,
가을부터 겨울까지
낙엽 딩그는만추에 ,
삭풍에 몰아치는 눈발에
이리
꿈에
낭만을 안고
전원에 들어왔는데
질투에 화신을 이기지 못하고
세월에 쫒기는
전원에 고달품속에
그래도
즐거운 척
행복한 척
나만 바라보고 사는
오늘도
또 하루를
기꺼이 보내줍니다
내일이

반가운 척
슬그머니 찾아올테니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샤론에꽃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7:03 new ㅎㅎㅎ.,.
    사는게 요지경이랍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럭비공같다고나할까요?
    조만간 수미감자까지 수확해요
    그때 연락할께요.
  • 작성자토마토파스타 | 작성시간 06:24 new 아이고,보기만해도 핵핵입니다.
    샤론에꽃님이니 다 해내시는듯...ㅠ
    전 죽엇다깨도 못하겠네에....
    존경합니다,,정말로...()
    언니랑 조카가 도와주고
    일군들도 잘구하시는거봄 그동안 마이 베풀고 사셧네에.
    요즘 일군을 못구해서 수확도 못한다고 들었어요~~
  • 답댓글 작성자샤론에꽃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7:13 new 아~
    금년에는 일꾼들 편히 구했어요
    외국 계절근로자들을 용역회사에서 다소 보유했더라구요
    대신 비용이 조금 인상이 됐네요
    마늘철 지나면 1만원정도 인건비가 다운됩니다
    아~
    매실따기 힘들어서
    매실청 담을때에나 따고
    다른해에는 어느누구나 따가라하지요
    마늘 철이랑 겹쳐서 손포가 안 나요
    왕매실입니다.
  • 작성자아이스짱 | 작성시간 14:50 new 나는 따는거 무지무지 잘할수있을것 같은데^^
  • 답댓글 작성자샤론에꽃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7:16 new 아~네..,
    매실은 따기 쉽지 않아요
    가시가 억세요
    보리수도 가시가 많아 손에 상처가 난답니다
    보리수는 장갑끼고 따면 으서져서 맨솔으로 땁니다
    보리수는 아주 많아서 잠깐이면 10키로는 달겁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