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실기) 합격후기

26년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실기 합격후기

작성자꽁냥이|작성시간26.06.14|조회수69 목록 댓글 2

뒤늦게 하고싶은게 생겨서 학력이 필요했는데
자걱요건이 산업기사자격증취득이었어요ㅠㅠ
한 번에 꼭 붙고자하는 마음에
스스로회원 등록해서 매일매일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결과는 66점으로 실기시험 합격했어요 ㅎㅎ

사실 꾸준히 모작과 과제는 했지만
스스로 아이디어가 기발한 편이 아니라고 생각했고,
같이 공부 진행하는 회원님들 작품 보면서 나는 왜 이런 생각을 못해내는 걸까 생각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ㅠㅠ
실제로 피드백에서도 한 번은 칭찬을 받고 한 번은 아쉽다는 피드백을 듣기도 했어서 더 불안감이 컸던 것 같습니다

포스터-배너-리플렛 순으로 많이 나온다고했는데
실기교재에서는 리플렛이 딱 하나 나왔었거든요
근데 그마저도 사실 리플렛은 만들어야할 게 너무 많아서 귀찮은 마음에 하다가 중간에 그만뒀었어요.......
에이 이게 나오겠어? 하면서
근데 실기시험에서 리플렛을 마주했습니다,,^^
보자마자 ’아 나 재시험봐야하는구나‘ 생각했어요🥹
여러분들은 고루고루 연습해보시길바랍니다.. ㅠㅠ


그런데 만들다보니 조금 기대감이 생겼어요
결과물이 그래도 나쁘지않은 것 같아서...ㅎㅎ
그리고 오히려 리플렛은 아이디어보다는 주어진 정보를 보기좋게 레이아웃 정렬하는 게 더 중요한 것 같아서 합격할 수 있었던 게 아닐까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합격했으니까 다들 시험장에서 공부안했던 것들이 나오더라도 끝까지 포기하지마세요!
합격할 수 있어요 ㅎㅎ

아이디어가 좋은 편이 아니신 것 같다 하시는 분들는 좋은 모작들의 레이아웃 몇 개를 좀 외워서 응용하시는 거 추천드려용🥹
아이디어스케치가 아무래도 제일 중요하다 보니 저는 몇 가지 자주쓰는 표현들을 좀 외워서 가기도했습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타이트해서 저는 시간 다 꽉꽉채워서 시험봤어요!

시험결과가 두 달 뒤에 나오는거라 조금 가물가물해졌네용•••
어쨋든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준비하는 모든 분들 다들 화이팅하세요!!
꼭꼭 합격하실 거에요!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조선생 | 작성시간 26.06.14 열심히 하셔서 합격하실 줄 알았습니다. 고생많으셨고 축하드립니다~^^
  • 작성자김수예 교수 | 작성시간 26.06.24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