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도의 "허공으로 날아간 저 화살이 얼마나 떳떳하냐."이게 어떤 의미일까요? 작성자 ansend 작성시간 15.09.30
-
답글 오오..그렇군요..잘 이해가안됬었는데.. 작성자 ansend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5.09.30
-
답글 화살이 정해진 과녁을 향해 날아가는게 아니라 하늘을 향해 허공으로 날아가는 모습이 자율로워 보여서가 아닐까요..? 궁이라는 제약된 공간안에서 영조의 압박(?) 속에 갑갑해하는 사도의 입장에선 자유라는 것이 되게 매력적이었을것 같아요....음....전 일단 그렇게 생각하며 봤는데 다른 분들은 또 어떨지 모르겠네요..ㅎ 남들 의식 하지않고 정해진 과녁을 향해서가 아닌 자유롭게 자신이 향하고 싶은 곳으로 향하는 화살의 모습이 떳떳해 보인다고 한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ㅎ 작성자 우왕굳 작성시간 15.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