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시된 부동산에 대한 여러 견해들 매일 지켜보며 많이 배우고 있는 사람입니다.
남아 2명이고 첫째가 내년에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데 고민이 있어서 용기를 내어 글을 남겨봅니다^^
저희 부부는 수성구에 재건축 진행중인 아파트를 소유중인데 아내와 저의 직장이 달서구쪽이라서
달서구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욕심에는 첫째 초등학교 입학에 맞추어서 수성구에 입성하고 싶었으나 양가 부모님도 대구에서 안계시고
오롯이 저희 부부 둘의 힘으로 육아와 워킹을 병행하는 입장에서 직장거리와 여러가지 여건상 수성구에 갈 수 있는
여건이 되지않습니다. 둘쨰도 크게된다면 수성구로 이사도 고려하고 있지만 그래서 생각하게 된 대안이
1. 신월성 쪽으로 전월세로 영남중,고 라인으로 진학
2. 대실역부근의 아파트로 전월세 심인중,고 라인으로 진학(대입 농어촌전형 고려)
이렇게 두군데로 고민중입니다. 다사읍이 농어촌 전형이 나중에는 안될거라는 얘기도 들리긴 하던데..
양쪽다 장단점이 분명해서 고민이 되어 집단지성의 힘을 빌리고자 글을 올려봅니다.
학부모 선배님들의 작은의견도 좋으니 지나치시지 마시고 댓글이나 비댓도 좋으니 남겨주시면 저희에게 큰힘이 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브이제이 작성시간 26.06.05 수성구에서 키우는게 좋긴하지만 차선책은 1번 아닐까요.아직 중고등 되서 입시제도가 어떻게 바뀔지 모르니, 그래도 신월성이 초중고 웬만큼 커버 될꺼예요
-
답댓글 작성자앗사가오리a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5 저도 혹시나 수성구로 못 가게된다는 전제도 생각을 해야 할 것 같아서 의견을 여쭤봤네요 ㅠ 지나치치 않고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작성자brue 작성시간 26.06.06 입주할곳주변 싼곳찾아 빨리 수성구가야죠
경남.경북에서도 자녀교육위해 수성구츌퇴근하는데
머뭇거리지마세요 -
작성자rhdanjs 작성시간 26.06.06 수성구가 좋긴 하지만,,
차선책으로는 신월성 추천,,
하루 정도 시간 내서 신월성, 대실 직접 임장 다녀 보시면 답 나와요,,, -
작성자싹쑤리 작성시간 26.06.06 수성구 재건축 진행 아파트는 이제 범4밖에 없지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