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시와음악방♣┃

♤속세의 법칙♤

작성자행복지수(옥치수)|작성시간26.06.19|조회수15 목록 댓글 0

     ♤속세의 법칙♤

"세상 모든 것은 왔다가 되돌아간다. 

올 때가 되면 오고, 갈 때가 되면 간다.

 

모든생명은 자기가 와야 할 때 정확히 오고, 

갈 때가 되면 정확하게 돌아가게된다.

계절도, 밤과 낮도, 바람도, 구름도, 

사람도, 인연도, 일도, 돈도, 명예도, 건강도...

모든 것이 전부 다 인연따라 왔다가 

인연이 다하면 반드시 가고야 만다.


그것이 세상의 법칙이다.

이를 생사법, 생멸법,이라고 한다.
생겨난 모든 것은 언젠가는 멸할 수밖에 없는것이다.

지혜로운 이는 바로 이러한 진리의 법칙대로 산다. 

올 때는 오도록 허용해 주고, 갈 때는 가도록 허락해 준다.

올 때 더 많이 안 왔다고 괴로워하지 않고, 

갈 때 왜 벌써 가느냐고 따지지 않는다. 

 

모든 것은 순리대로 왔다가 간다는 것을 알기에, 

언제 떠날지 모름을 이해해야한다.

그러니 과도하게 집착하지도 않고, 

떠나갈 때 과도하게 서글퍼하지도 않는다. 

 

과도하게 취하거나 버리는 것이 없다. 

그 속성을 알기 때문이다.

왔다가 간다는 속성. 

거기에는 '나'자신도 빼놓을 수 없다. 

 

나 또한 왔다가 가는 것일 뿐이다. 

무엇 때문에 집착하겠는가.!

여래여거(如來如去), 부처님의 또 다른 명호, 이름이다.

여여하게 오고, 여여하게 가시는 분,

세상 모든 것들이 올 때 오도록 갈 때 가도록 붙잡지 않고 

그저 내버려 두고 허용해 주시는 분이라는 뜻이다.


이것이 삶을 지혜롭게 사는 방법이다.

모든 것을 그냥 내버려두라. 애쓰지 말라. 

취하거나 버리지 못해 안달할 것 없다. 오면 오도록, 

가면 가도록 해 주라. 거기에 참된 자유가 있다."

    
그러니 그러려니 하고 살자.
따지지 말고 탓하지 마라! 

바람이 있기에 꽃이 피고 꽃이 져야 열매가 맺거늘

 떨어진 꽃잎 주워들고 울지 마라.

저 숲, 저 푸른 숲에 고요히 앉은 
한 마리 새야. 울지 마라.

인생이란 희극도 비극도 아닌 것을.
산다는 건 그 어떤 이유도 없음이야!
세상이 내게 들려준 이야기는 부와 명예일지 몰라도

 세월이 내게 물려준 유산은 정직과 감사였다네!

불지 않으면 바람이 아니고, 

늙지 않으면 사람이 아니고, 

가지 않으면 세월이 아니지!.

세상엔 그 어떤 것도 무한하지 않아!
아득한 구름 속으로 아득히 흘러간 
내 젊은 한때도 그저 통속하는 세월의 
한 장면일 뿐이지!

소유로 행복한 것이 아니라 존재로 행복한 나날이 되어야!

돈 버는 건 기술이고 돈 쓰는 건 예술이다.

살아서 건강 최고입니다. 

오늘도 건강 잘지켜 행복한 하루보내세요.

 

차 한잔 마시며 뒤돌아보는 시간

https://m.cafe.daum.net/dusktrain/9HU8/32211

Elvis Costello  -  Sheeran

https://youtu.be/DrQBO3e9qUk?

Lonely Heart  -  신지훈

https://youtu.be/CskZPy8nTN8?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